아우디 2017 디자인 챌린지 시상식 개최
상태바
아우디 2017 디자인 챌린지 시상식 개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6.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부문 걸쳐 18일 시상식 진행

4개 부문 걸쳐 18일 시상식 진행

19일엔 ‘아우디 디자인 토크’ 열려

아우디코리아가 오는 18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16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 시상식을 개최한다.

2013년 처음 개최돼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는 브랜드 철학 ‘기술을 통한 진보(Vorsprung durch Technik)’를 고스란히 담은 창작 디자인을 발굴하기 위한 공모전으로, ‘뮤직’ ‘모션 그래픽’ ‘제품’ ‘가구’ 총 4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지난 9월부터 응모작 접수를 시작으로 1차 심사를 통해 각 분야별 4개 팀씩 총 16개 팀 파이널리스트를 선정한 후 전문가 멘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멘토링을 통해 더욱 완성된 디자인을 보여준 분야별 4개 팀을 최종 우승자로 선발했다.

최종 우승 영예는 뮤직 부문에서 ‘Adamant A’를 출품한 류승민씨, 모션그래픽 부문은 ‘FOUND’를 출품한 나성문․주현락씨, 제품 부문에서 ‘QUAT’를 출품한 홍욱씨, 가구 부문에서 ‘Audi Field’를 출품한 조현용․박근씨에게 각각 돌아갔다.

최종 우승자 4개 팀에게는 각각 상금 2000만원과 트로피가 수여되며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된 12개 팀에게도 각각 상금 200만원과 트로피가 주어진다. 최종 우승작 및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된 작품은 전시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요그 디잇츨 아우디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이번 대회에 참가한 디자인 인재들이 전 과정에서 열정과 최선을 다해준 점에 깊이 감사하며, 덕분에 여느 해보다 창의적이고 우수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아우디는 ‘디자인 챌린지’를 통해 디자인을 매개로 한 감성 소통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 수상작은 1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DDP 알림2관에서 일반 관람객에게 공개된다. 19일 저녁 7시에는 대한민국 최고 크리에이터이자 ‘2016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 심사위원으로 활약한 4인의 ‘아우디 디자인토크’ 행사가 진행된다. 각 부문 전문가들이 최신 트렌드 및 인사이트 넘치는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제품 부문 심사를 맡은 건축가 김찬중(더시스탬랩 대표)은 ‘건축과 자동차의 상관관계’를 주제로 강연하며, 가구 부문 심사위원 노일훈(노일훈스튜디오 대표)은 ‘끊임없이 진화하는 디자인’, 뮤직 부문 심사위원 진태민(진태민-아프리카TV 음악감독)은 ‘뮤직디자인 지름길은 없다’, 모션그래픽 심사위원 용이(영화 및 CF감독, 도널드시럽 대표)는 ‘영상디자인 트렌드’에 대해 각각 강연한다. 참가 신청은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 공식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