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16년 울산교통포럼’ 개최
상태바
울산시, ‘2016년 울산교통포럼’ 개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6.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환망 및 도시고속도로 필요성’ 제언

【울산】울산시는 지난 11일 교통관리센터 1층 회의실에서 도로, 교통 전문가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순환망 및 도시고속도로 필요성 제언’이라는 주제로 ‘2016년 울산교통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울산교통포럼은 도로망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안전하고 원활한 도로·교통망을 구축하기 위해 울산지역의 외곽순환 도로망과 내부순환 도로망, 특히 도시고속도로의 필요성을 검토해 종합적인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토론회는 개회식, 주제발표, 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포럼은 김두현 전무(㈜제일엔지니어링종합건축사사무소)의 ‘순환망 및 도시고속도로 필요성 제언’이라는 주제발표에 이어 김영찬 서울시립대 교수를 좌장으로, 김일현 울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정일호 국토연구원 글로벌개발협력센터 소장, 유정복 한국교통연구원 도로교통본부장, 이종석 울산대학교 교수, 신용은 동의대학교 교수, 신강원 경성대학교 교수, 장일준 가천대학교 교수, 권창기 울산발전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조윤호 ubc 울산방송 기자, 김대호 울산시 교통건설국장 등이 토론자로 나섰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우리 시의 도로 순환망에 대한 계획을 재검토하고, 도시고속도로의 필요성이 대두돼 장래의 도로계획에 효율성을 제고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