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뉴 링컨 MKZ 하이브리드’ 판매
상태바
포드, ‘뉴 링컨 MKZ 하이브리드’ 판매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6.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만에 부분 변경 모델

2년 만에 부분 변경 모델

효율성 및 주행성 최적화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 22일 우아하고 강렬한 디자인에 첨단 에코테크놀로지가 결합된 ‘뉴 링컨 MKZ 하이브리드’를 출시했다. 2014년 국내 출시 이후 약 2년 만에 부분 변경돼 돌아온 모델이다. 최근 출시된 ‘뉴 링컨 MKZ’ 디자인과 가치를 유지하면서 연비 효율은 극대화시켰다.

새롭게 출시된 뉴 링컨 MKZ 하이브리드는 전기모터와 2리터 직렬 4기통 앳킨스 사이클 가솔린엔진, 전자제어 무단자동변속기(ecvt) 조합으로 국내 공인연비가 ℓ당 15.8㎞(도심 16.2㎞ / 고속도로 15.3㎞)에 이른다.

가솔린엔진 최고출력은 141마력에 최대토크는 17.8kg․m이며 전기모드만으로 최대 시속 137km까지 고속 주행이 가능하다. 최첨단 리튬-이온배터리 장착으로 출력은 35kW이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km당 103g이다.

첨단 제동에너지 재생 시스템을 통해 손실될 수 있는 제동에너지를 94%까지 회수해 재사용함으로써 연료 효율을 높였다. 차세대 에코가이드가 포함된 스마트게이지 계기판은 배터리 잔량처럼 운전자 주행상황 개선을 돕는 다양한 정보를 직관적이고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또한 부드러운 주행과 안정적 조향감을 보장하는 ‘링컨 드라이빙 컨트롤’이 기본 제공된다. 노면 상태에 따라 바퀴로 전달되는 충격이 분산 흡수되는 연속 댐핑 제어(CCD) 서스펜션을 비롯해,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정밀한 핸들링을 돕는 전동 파워 스티어링(EPAS) 및 자세 제어 컨트롤 등 효율적이고 안전한 주행관련 설정을 종합적으로 제어한다.

뿐만 아니라 ‘스톱-앤-고’ 기능 및 보조 제동 기능이 포함된 충돌 경고 장치를 탑재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보행자 감지 기능이 탑재된 ‘충돌 방지 기능’ 등 주행 중 사고 위험성을 낮추는 탁월한 안전 기능이 채택됐다.

차선이탈 시 카메라 감지를 통해 스티어링 휠 진동으로 안전운전을 유도하는 차선 이탈 경고 장치(LKS) 등 안전주행과 운전편의성을 살린 다양한 기능이 대거 탑재됐다.

뉴 링컨 MKZ 하이브리드는 ‘뉴 MKZ’와 마찬가지로 링컨 패밀리룩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새로운 디자인 링컨 시그니처 그릴이 적용됐다. 프리미엄 LED 헤드램프는 선명한 조명을 제공하며, 하향등 조사범위를 자동으로 넓혀주는 어댑티브 램프 기능이 편안한 시야를 돕는다. 또한 후면을 가로지르는 일자형 테일램프로 링컨 고유 절제된 균형미를 강조한 동시에 범퍼 하단 대형 듀얼 배기구 및 크롬 디퓨져 장식 라인과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스마트키를 소지한 운전자가 차량에 근접하면 이를 자동 감지해 반응하는 ‘어프로치 디텍션’은 운전자에게 차량을 소유하는 즐거움을 전하는 링컨의 고유한 특징이다.

양쪽 사이드 미러 아래로 등장하는 링컨 웰컴 라이트와 헤드램프 및 테일램프는 물론 도어핸들 라이트 등을 통해 운전자에게 우아한 감성과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세계 최대 수준인 1.41제곱미터 크기를 자랑하면서도 간편한 스위치 조작으로 작동 가능한 파노라마 글라스 선루프 역시 안전성 확보를 위해 일반 프레임 차체 강성을 만족하도록 설계됐다.

운전자 조작 편의를 배려한 스티어링 휠은 프레임 전체와 중앙부에 최고급 울스도프(Wollsdorf) 가죽을 적용했다. 브릿지 오브 위어(Bridge of Weir)사 딥소프트 가죽을 사용한 멀티컨투어 시트는 액티브 모션 기능을 포함해 장거리 운전에도 피로감을 덜어준다.

뉴 링컨 MKZ에도 채택된 새로운 디자인 버튼식 기어와 각종 스위치가 위치한 센터콘솔은 핀 스트라이프로 디테일이 가미된 리얼 알루미늄을 적용했다. 중앙에는 스와이프 기능을 지원하는 8인치 풀 컬러 터치스크린을 통해 직관적인 기능조작을 제공한다.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레벨(Revel)’ 최고급 오디오 시스템이 탑재됐다. 실내 구조에 맞춰 설계․장착된 19개 스피커를 통해 스테레오․객석․무대 3가지 청취모드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최신형 인포테인먼트인 싱크3(SYNC3)도 탑재돼 있다.

링컨 MKZ는 브랜드 대표 프리미엄 중형 세단이자 브랜드의 새로운 부활을 이끌기 위해 첫 번째로 공개됐던 전략 모델이다. 지난 9월 선보인 ‘뉴 링컨 MKZ’와 ‘뉴 링컨 MKZ 하이브리드’ 외에 콤팩트 스포츠다목적차량(SUV) ‘링컨 MKC’와 대형 SUV ‘링컨 MKX’ 등을 국내에 선보였고, 11월 말 링컨 최상위 럭셔리 세단인 ‘링컨 컨티넨탈’ 출시를 통해 풀 라인업 완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뉴 링컨 MKZ 하이브리드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 590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