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 1건당 연탄 1장 ‘카셰어링 기부’
상태바
이용 1건당 연탄 1장 ‘카셰어링 기부’
  • 곽재옥 기자 jokwak@gyotongn.com
  • 승인 2016.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쏘카(SOCAR), ‘착한 쏘카 프로젝트 시즌2’ 진행

 

쏘카(대표 이재용)가 카셰어링 이용 1건당 연탄 1장을 기부하는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 ‘착한 쏘카 프로젝트 시즌2’로 추운 겨울에 온기를 더하고 있다고 밝혔다.

카셰어링 이용으로 연탄을 적립하는 방식의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2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진행된다. 고객들은 쏘카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전일까지의 연탄 적립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쏘카는 올해 초 진행한 시즌1 당시 주행거리 1km당 1원을 적립해 사회적 기업 ‘콘삭스(cornsox)’가 진행하는 노숙인 자립 프로젝트의 후원을 진행한 바 있다. 단순한 기부가 아닌 고객의 참여를 통해 이루어지는 쏘카의 고객참여형 기부활동은 사회적 기부문화 형성에 기여했다는 평가와 함께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지난 2014년 카셰어링 서비스 세계 최초이자 국내 공유경제 업체 최초로 글로벌 사회적 기업 ‘B Corp(Benefit Corporation)’ 인증을 획득했던 쏘카는 이후 2년간 다양한 사회가치창출(CSV, Creating Shared Value) 활동을 인정받아 지난 9월 재인증 획득에 성공했다.

이재용 대표이사는 “쏘카는 그 어느 서비스보다도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서비스인 만큼 평상시에도 고객 매칭을 통해 어르신들의 교통복지를 지원하는 ‘두굿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동수단의 혁신을 통한 사회적 문제 해결’이라는 쏘카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