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포한강공원 교통체계개선 완료...“한강 진출입 빨라졌다”
상태바
반포한강공원 교통체계개선 완료...“한강 진출입 빨라졌다”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6.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혼잡 개선, 보완공사시행...차로확장, 주차면수 확대 등

반포한강공원 주변에 올림픽대로, 서초, 용산으로 바로 진․출입할 수 있는 통과도로 및 주차장 개선 보완공사가 완공되면서 한강 가는 길이 빨라졌다.

시(한강사업본부)는 “반포한강공원(세빛섬) 잠수교 남단~올림픽대로를 바로 연결하는 통과도로를 지난 8월 10일 개통하고 운영해본 결과, 공원내부의 문제점에 대한 보완대책을 마련해 개선공사를 완료하고 지난달 28일 재개통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반포한강공원 잠수교 남단은 반포공원을 이용하거나 올림픽대로, 서초, 용산을 경유하는 차량들이 한 개 차로를 이용하여 극심한 교통 혼잡을 야기, 시민들이 불편을 겪었다.

이번 교통체계개선 보완공사는 ▲하류방향 3차로 확장(2차로→3차로, L=200m 일방통행) ▲통과도로 차선분리 ▲부족한 주차면수 확보(83면) ▲주차 안내 노면표시(일방통행) ▲이용안내 표지판 설치 등 이용 시민들에게 최대한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시공했다.

총예산 13억원을 투입해 폭 4m, 길이 1.1km 도로를 신설하고, 회전교차로를 확대·개선하는 통과도로를 개통했다. 아울러 도로확장 일방통행 운영, 통과도로 완전 차선분리, 주차면수확보 등 공원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개선했다.

황보연 시 한강사업본부장은 “이번 반포한강공원 교통체계개선 보완공사로 공원 이용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원할한 교통흐름이 형성되어 시민들이 한강에 빠르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이 한강공원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 교통시설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