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18개 시·군 푸드트럭 도입 ‘완료'
상태바
경남도, 18개 시·군 푸드트럭 도입 ‘완료'
  • 조재흥 기자 hhhpt@gyotongn.com
  • 승인 2016.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푸드트럭이 경남지역 18개 시·군에서 지난 13일 기준으로 51대가 운영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경남도에 따르면, 양산이 가장 많은 12대, 창녕이 6대로 두번째, 거제 및 사천에서 각각 5대 및 4대 순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6월 양산 물금워터파크에 경남 최초 푸드트럭 ‘솔푸드’가 문을 연지 1년 반여 만이다.

이에 따라 경남 어디를 가나 푸드트럭을 접하고, 지역별로 특색 있고 차별화된 음식메뉴를 접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푸드트럭 사업자는 푸드트럭 활성화 지원 조례가 제정됨에 따라 기존의 도시공원이나 유원지 외에 관광지, 체육시설 및 공유재산 등에서도 푸드트럭을 운영할 수 있다.

의령문화원에 위치한 ‘대디스트럭’<사진> 앞에서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작은 음악회가 열리고 있어 의령군민들과 행인들의 발걸음을 사로잡는다.

거제시 푸드트럭 1호점 '꿀삐닭강정', 2호점 '거제유자와플', 3호점 '온더로드'는 거제섬꽃축제 행사장에서 영업한 수익금 일부를 모아 성금 30만원을 거제시희망복지재단에 전달하기도 해 연말연시 이웃들에 훈훈한 감동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도는 도청 홈페이지와 도내 18개 시·군 홈페이지를 통해 푸드트럭 맛지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국무조정실 및 행정자치부, 타 시·도 등과 합동으로 푸드트럭 사업의 메카인 미국의 주요 거점 도시들을 견학한 결과를 반영해 내년도에는 다양한 메뉴개발 지원프로그램 운영, 이동영업 확대 등 푸드트럭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마련해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푸드트럭 도입 가능 지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도내 각종 축제, 행사 등에서 푸드트럭이 운영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