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JATA-KATA ‘한·일 관광인 교류의 밤’ 행사
상태바
한국관광공사-JATA-KATA ‘한·일 관광인 교류의 밤’ 행사
  • 이성일 기자 sllee@gyotongn.com
  • 승인 2016.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한국관광공사는 지난 13일 경주 힐튼호텔에서 일본여행업협회(JATA)와 한국여행업협회(KATA)와 함께 한·일 관광교류 1000만시대 조기 실현을 위한 ‘한·일 관광인 교류의 밤’ 행사를 가졌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JATA 회장을 비롯 주요 여행사 간부진으로 구성된 150명을 초청해 ▲ 경주 지진 피해 응원(경주, 울산, 부산) ▲ 백제 역사 지구(공주, 부여) ▲ 2018평창 동계 올림픽(강릉, 평창) 등 3개 코스의 팸투어 실시한다.

이 행사는 지난 8일 열린 ‘제31회 한·일관광진흥협의회’에서 양국 정부가 합의한 ‘한·일 관광교류 천만명’이라는 새로운 목표를 조기에 실현하고, 일본 관광객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경주의 지진 피해 회복을 응원하고 경주지역의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방한 일본인 관광객은 2016년 10월까지 189만명을 기록해 전년 대비 24.8% 증가하는 등 뚜렷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어, 민·관 협력 강화는 방한 일본시장의 활성화를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원 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행사를 기회로 경주가 지진을 극복하고 한·일 관광교류 1000만명 시대를 선도하는 도시로 다시 태어났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