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베트남 하노이 직항 전세비행기 날다!
상태바
포항시, 베트남 하노이 직항 전세비행기 날다!
  • 이성일 기자 sllee@gyotongn.com
  • 승인 2016.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동해 중심도시 포항! 하늘길로 글로벌 도시 실현
 

【경북】포항시는 지난 14일 베트남 노이바이공항을 출발한 베트남 국영기인 베트남항공의 A321-200 기종 비행기가 4시간여의 비행을 마치고 무사히 포항공항에 도착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8월부터 국내선 공항이 가진 많은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철강 경기침체 이후 관광업계 및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그동안 꾸준히 유치를 추진해 왔으며 특히 일본, 중국 등 단거리 노선이 아닌 4시간여의 중장거리 노선의 전세비행기를 첫 운항한데 더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날 환동해 중심도시 포항에 첫 발을 내딛은 120여명의 베트남 관광객들은 이강덕 포항시장, 문명호 포항시의회의장, 서원 경북도 문화체육관광국장, 장두욱 경북도의회 부의장 등 100여명의 시민 환영객들로부터 환대를 받으며 4박5일간의 한국 일정을 시작했다.

이날 이 시장은 포항공항 활성화를 위해 적극으로 협조해준 전세비행기 탑승 시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베트남 관광객들에게는 특히 포항 시민만이 줄 수 있는 특별한 감동으로 4박5일간의 한국 관광 일정을 소화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면서, “첫 발을 내딛은 포항의 매력적인 이미지를 베트남 관광객들에 선사하고 알리는 감동 관광의 모습을 보여주자”고 당부했다.

이이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처럼 전세비행기 유치는 당장 눈에 보이는 경제적인 효과는 미흡할 수 있으나, 우리 포항을 베트남에 알리는 절호의 기회로 생각한다”면서, “이번 베트남 하노이~포항 직항 노선 추진을 위해 경북도, 포항세관, 출입국관리사무소, 포항검역소 등 C.I.Q 기관들의 세심한 준비와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베트남 하노이에서 포항공항까지 직항으로 운항하는 전세비행기는 오는 28일 또 한 번의 비행을 준비할 계획이며 14일 포항공항을 통해 입국한 베트남 관광객은 한국에서의 4박5일간 관광 일정을, 하노이로 출국한 100여명의 시민들은 3박5일간의 일정을 통해 형제도시 베트남의 문화를 배우고 익히는 시간 외에도 특히 포항을 베트남에 알리는 홍보의 시간을 통해 우리 문화를 전파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