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자율주행·친환경기술 선보인다
상태바
현대모비스 자율주행·친환경기술 선보인다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6.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CES 참가 글로벌 완성차 업체 수주 등 강화

현대모비스가 내년 1월 5~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CES에서 자율주행과 친환경차 등 다양한 미래 자동차 기술을 선보인다.

미래기술을 선도하는 자동차부품 전문기업 이미지를 확고히 하고 글로벌 완성차 업체를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현대모비스는 CES에서 ‘모비스 기술로 미래를 바라보다’라는 주제로 스마트카, 그린카, 부품존 등 3개 구역으로 구성된 전시관을 마련할 계획이다.

스마트카존에서는 자율주행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를 운영, 스마트카가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편의·건강관리 등의 기능을 시연한다.

예컨대 자동차가 운전자의 얼굴을 인식해 개인설정대로 시트와 거울, 냉·난방을 조절하고 운전자의 체온과 혈압, 심박 수를 확인해 심장질환 같은 돌발상황 발생 시 자율주행으로 자동 전환하는 시스템이다.

그린카존에서는 수소연료전지차 핵심부품과 구동원리, 친환경차에서 생성된 여분의 전력을 자동차 외부에 저장하는 V2G 기술 등을 소개한다.

부품존에서는 운전지원시스템(DAS)과 오디오·비디오·내비게이션(AVN), 램프 등 현재 양산하거나 준비 중인 기술을 대거 전시한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운전자가 차에서 내린 뒤 스마트폰으로 자동주차하는 R-SPAS, 지문 인식으로 차 문을 여는 스마트키 시스템, 차량 주변 360도를 운전자에게 보여주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등이다.

현대모비스는 전시 면적을 7% 확대하고 고객 상담 공간을 운영하는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를 상대로 적극적인 수주 활동에 나선다.

현대모비스 북미법인에서 완성차 대상 글로벌 영업을 책임지는 딘 하트포드 이사는 “제이디파워 등 유력조사기관의 조사에서 최고 수준에 오른 완성차에 부품을 공급하는 '젊고 강한' 기업이미지를 고객에게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