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행기록 자동 전송 ‘일체형 택시단말기’ 탄생
상태바
운행기록 자동 전송 ‘일체형 택시단말기’ 탄생
  • 곽재옥 기자 jokwak@gyotongn.com
  • 승인 2016.12.2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신GPS, 미터기·카드결제기·DTG 통합

 

택시 운행기록정보를 실시간 자동 전송하는 일체형 택시단말기가 곧 선보일 예정이다.

광신GPS통신(주)는 택시차량 내 장착하는 미터기와 카드단말기, DTG(디지털운행기록계) 기능을 하나로 합친 일체형 기기를 출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서한열 전무는 “이번 신제품은 6개월에 한 번씩 교통안전공단에 제출토록 돼 있는 DTG 운행기록을 2분30초 단위로 자동 전송하는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라며 “기존 미터기와 동일한 사이즈 안에 카드결제기까지 결합시켰기 때문에 차량 내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광신GPS통신은 통신모뎀 제조업체인 텔라딘과 손잡고 공단이 요구하는 운행기록정보 실시간 전송 방식에 준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제품에 탑재했다. 차량에서 발생된 운행기록정보가 통신모뎀을 통해 ‘택시운행정보관리시스템(TIMS)’ 서버로 1차 전송된 후 데이터가 자동 정리돼 공단의 ‘이타스(eTAS)’ 서버로 이동되는 방식이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현재 경기지역 일부 법인택시를 대상으로 시범운행되고 있으며, 이 테스트가 완료되는 내년 2월경이면 전국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상용화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공단은 그동안 대부분 수동으로 진행되던 운행기록정보 전송을 일괄 자동 전송 방식으로 전환하기 위한 준비사업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돌탑비전택시 2016-12-27 06:10:09
서울시에서는 아무리 좋아도 못 달지요.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이미 아이온뱅크특허 금호미터기가 2011년도 말 출시되어 자동할증으로 전국에서 잘 사용하고 있어도 서울은 행정구역을 무시하며 자동할증사용을 안 하고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