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시내버스 체제개편 시민 대 토론회' 개최
상태바
창원시, '시내버스 체제개편 시민 대 토론회' 개최
  • 조재흥 기자 hhhpt@gyotongn.com
  • 승인 2016.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창원시가 ‘시내버스 체제개편 시민대토론회<사진>’를 지난달 28일 오후 마산합포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대토론회는 시민, 운수업체 관계자, 교통전문가, 시의원, 관계공무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년도 예정된 시내버스 전면 개편’이라는 내용을 주제로 토론을 펼쳤다.

안상수 창원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기존 체계의 장점은 살리되, 단점은 그 구조를 대폭 수정해서 시민여러분이 더욱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토론회에서는 시내버스 노․사대표, 시의원, 교통전문가, 운수업체 대표, 창원시 안전건설교통국장, 창원시정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등 6명의 패널이 합의점을 찾기 위해 토론과 함께 다양한 해법을 내놨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시민, 운수종사자 등으로부터 다양한 의견과 건의가 쏟아졌다.

한편 시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1단계(2016년 12월) 승객안전 및 정시성 확보를 위한 기반다지기 ▲2단계(2017년 상반기) 운행여건 개선 및 기준마련으로 근본적인 구조개선 ▲3단계(2017년 말) 대중교통 체계 전면개편 완성 등 ‘단계별 추진계획’을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내년도에는 고질적인 문제로 대두돼 오던 운수업체간 경쟁에 따른 과속 및 난폭운전, 허술한 안전사고 관리체계에 대해 3단계에 걸쳐 대대적인 수술에 나설 방침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