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신문

상세검색
> 기획특집
정유년 ‘붉은 닭의 해’ 나의 운세는
교통신문  |  webmaster@gyotongn.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12.2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포스트 구글 msn
   
 

새벽의 기상이 넘친다 “무엇이든 도전하라!”

2017년 정유년(丁酉年)이 밝았다. 하늘의 에너지인 천간의 10자와 땅의 에너지인 지지의 12자가 만든 60갑자 중 정유(丁酉)는 34번째로 정(丁)은 불을 말해 붉은 색을 말하고 유(酉)는 닭을 말한다. 이에 올해는 ‘붉은 닭’의 해라고 한다.

예로부터 닭은 많은 알을 품기 때문에 풍요와 다산을 상징하고, 또한 덕을 갖춘 새로 표현돼 왔다. 한시외전(韓時外傳) 에 따르면 “머리에 관을 쓴 것은 문(文)이요, 발에 갈퀴를 가진 것은 무(武)요, 적에 맞서서 감투하는 것은 용(勇)이요, 먹을 것을 보고 서로 부르는 것은 인(仁)이요, 밤을 지켜 때를 잃지 않고 알리는 것은 신(信)이다” 라며 닭의 오덕(五德)을 설명하기도 했다.

특히 닭의 울음소리는 어둠 속에서 도래할 빛의 출연을 알리며 만물과 영혼을 깨우는 희망과 개벽을 상징한다. 특히 닭의 울음이 새벽을 알리는 것처럼 선언·깨달음을 의미한다고 하고 새로운 세상의 시작 위인의 탄생을 알리는 의미라고도 한다.

<쥐띠>

자신의 일이나 처해있는 상황에서 서서히 자리잡아가는 형국이다. 모든 일에는 때가 있는 법이다. 너무 생각만 하면 이룰 수 없는 법이다.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하지만 자만하지 말고 요행을 바라지 말아야 한다. 과도한 욕심을 금물이며 경거망동 하지 말아야 한다. 실패수가 들어온다. 사람을 믿지 말고 자신이 모든 일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 자만하면 명예를 잃을 수 있는 형국이다. 문서, 구설, 관재를 조심해야 한다. 재물운은 초반 운보다는 중반, 후반이 더 좋다. 애정운은 이별수가 있다. 부부관계나 애인관계에서 의견이 맞지 않는 경우가 있다. 건강운은 좋지 않은 해이다. 위장, 과식, 과음, 스트레스를 조심해야 한다.

<소띠>

평탄한 해이기보다는 복잡한 해가 되겠다. 사업자, 영업자는 자신의 일에서 길흉화복이 교차한다. 정신 바짝 차리고 노력하면 좋은 한해가 되지만 방심하면 힘든 한해가 될 수 있다. 직장인은 직장을 이동하는 해가 될 수 있다. 심사숙고해야 한다. 특히 금전을 너무 쫓아가면 명예와 금전을 다 잃을 수 있다. 인간관계를 특히 잘해야 한다. 질투와 구설로 손해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또한 한우물을 파야 좋은 해이다. 여러 일에 투자는 금물이며, 만약 투자하게 되면 지출이 많아지며 손해볼 일이 생긴다. 애정운은 특히 조심. 서로 소원해 질 수 있고 연인관계에서는 바람피울 수 있다. 재물운도 조심. 금전, 문서 잘 관리해야 한다. 지출을 줄이면 위기를 모면할 수 있다. 건강에서는 속병에 조심해야 한다. 위, 대장 질환 특히 신경써야 한다.

<호랑이띠>

일단 지난해보다는 더욱 좋아지는 해이다. 금전운이나 재물운이 따르는 한해이며 봄바람이 불어오는 운이다. 사업, 영업, 장사, 직장, 공부 등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서 좋은 소리가 나는 해이니 더욱 정진해 나가야한다. 다소 지칠 수 있으나 지친 마음을 잘 다스리고 죽기 살기로 노력해야 복과 운이 따라온다. 특히 학업과 직장에서 인정받게 되며 학위가 높아지거나 승진할 운이다. 재물운은 사업, 문서, 장사, 영업 등 하는 일에서 빛을 보게 되는 형국이니 자신감을 가지고 소신껏 확장해나가라. 애정운도 좋은 편. 미혼자는 혼인하고 부부관계나 연인관계는 더욱 더 공고해진다. 건강엔 특히 조심. 뇌질환, 혈관질환, 풍 등을 조심해야 한다.

<토끼띠>

지난해보다는 좋아지는 형국이나 여전히 심신이 피로한 한해이다. 하나하나 찬찬히 살피면서 가다가는 아예 시작도 못할 수가 있다. 이동, 문서, 재물수가 있으니 새로운 일에 도전해볼만 한다. 특히 이동수가 있으니 새로운 직장을 알아보는 것도 좋은 한해이다.

주변 사람들의 상황을 고려하고 대범한 마음을 가지고 도전하면 성사될 운이다. 사람들과 시비수가 있을 운이다. 사업, 문서, 확장에서 시비나 구설수가 있으니 매사 말조심을 해야 한다.

인간관계에 있어서 더욱 배려하고 나를 겸손하게 한다면 나아질 수 있는 운이다. 재물운은 나쁘지 않은 편. 소규모 투자나 사업을 벌여도 좋은 한해이다. 심신이 지쳤으니 휴식이 필요하다. 친구나 연인, 부부와 같이 여행을 떠나면 좋다. 애정운도 좋아진다. 귀인을 만날 운이다.

<용띠>

초반보다는 중반, 후반이 좋아지는 운세이다. 넓게 봐야하는 시기로 과한 욕심을 부리면 화를 부를 수 있다. 모든 일에 급하게 결정 내리지 말고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생각하라. 차분이 생각해보면 길이 보이는 운이다. 사람들과의 인간관계를 잘 유지해야 하며 구설, 시비, 관재가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재물운은 초반운보다는 후반운이 더 좋다. 노력하면 재물을 얻을 수 있는 형국이다. 문서는 조심. 애정운은 안좋은 편. 미혼자는 상대방에게 많은 기대를 하지마라. 대신 관심을 베풀면 배로 사랑받을 수 있다. 줘야 받는 애정운. 건강은 폐, 심장, 알레르기 질환을 조심해야 한다.

<뱀띠>

생각하는 것만큼 잘 안되는 한해이다. 그러나 실망은 금물. 인간관계에서 복이 넘쳐난다. 인덕과 귀인이 달마다 들어와 안되는 일에 구멍을 터준다. 인간관계를 평소에 잘해야 하는 해이다. 주변사람들을 항상 챙겨주면 나에게 배로 돌아온다. 특히 생각으로만 있던 것들을 실천에 옮겨야 한다. 상황 파악을 한 뒤에 추진하고 순리대로 행동한다면 일들이 잘 풀릴 수다. 재물운은 평이한 편. 대신 사람을 얻을 수 있으니 그 배가 된다. 인복과 귀인이 서로 들어오려고 하는 해이니 미혼자는 애인이 생기고 부부는 금술이 더욱 좋아진다. 다만 바람피지 않도록 조심.

<말띠>

작년보다는 올해가 나은 듯하다. 모든 일에서 조금 나아지는 듯하다고 자만을 금물. 사업, 영업 모든 일에서 나아지나 확장이나 투자는 신중히 생각해야 한다. 무언가 될 듯하다 안되는 일들 투성이니 지치지 말고 기죽지 말고 꾸준히 노력해라. ‘돌다리도 두들겨보는 심정’으로 모든 일에 신중을 기하라. 재물운은 특히 조심. 금전관리를 잘해야 한다. 잘못하면 ‘밑빠진 독에 물붓기’ 될 수 있다. 애정운은 기회. 미혼자는 인연이 들어올 해이다. 건강운은 안 좋은편. 심장질환, 동맥경화, 심혈관질환을 조심해야 한다. 몸에 칼 댈 수 있다.

<양띠>

금전, 재물운이 넘쳐 좋은 일이 많이 일어나는 해이다. 투자, 문서에서 좋은 운이 넘친다. 그러나 길한 운과 악한 운이 공존할 때가 있으니 조심해서 모든 일을 처리하면 좋은 일이 이어진다. 지나친 욕심은 금물. 관재구설과 시비수가 따를 수 있다. 질투와 시기를 부를 수 있으니 문서, 금전은 정확하게 정리를 잘해야 한다. 특히 가까운 사람에게 배신당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한다. 금전운은 금상첨화인 해이니 있는 것을 잘 유지해야 한다. 모든 송사를 정확히 처리해야 하며, 서류 또한 잘 챙겨야 한다. 애정운에서 부부 금술은 좋다. 하지만 좋은 인연이 들어올 수 있으니 구설수에 조심해야 한다.

<원숭이띠>

초반운보다는 중반, 후반운이 더 좋은 형국이다. 혹 초반의 실패가 있더라도 꿋꿋이 도전해 나가면 성공하리라. 시험운, 직장운이 특히 좋은 한해이다. 하지만 지치기 쉬우니 몸 관리를 잘해야 한다. 지치지않고 더욱 정진해 노력해 나가면 귀인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인덕과 좋은 인연이 넘치니 이를 성과로 이어지게 해야 한다. 재물운은 좋은 해. 인덕이 좋은 한해이니 문서, 사업, 영업, 자손에서 좋은 소리가 난다. 애정운에서는 무난한 편. 그러나 연인관계는 인연이 바뀔 수 있다. 건강은 몸과 마음이 많이 지치는 한해이니 조심해야 한다. 위장병, 간질환 등을 조심해라.

<닭띠>

이동운이 따르는 한해이다. 문서, 직장, 사업, 확장에서 능동적인 자세로 적극적인 판단을 해야하는 한해이다. 눈치보며 시간을 끌게 되면 득보다는 실이 커지는 한해이다. 운신의 폭이 커지는 한해가 될 터이니 소신껏 신중히 생각해가며 모든 일을 처리해 나간다면 금전, 재물, 문서가 따르게 될 것이다. 인덕이 있는 한해이니 많은 정보와 귀인을 만날 수 있는 한해이다.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투자를 하면 좋은 일 많이 일어난다. 하지만 지나친 욕심은 금물. 투자가 아닌 투기는 절대 해서는 안된다. 재물운에서는 문서, 투자, 금전에 있어서 좋은 운이다. 하지만 구설과 시비가 따를 수 있으니 경고망동은 금물. 미혼자는 결혼운이 있다. 기혼자는 우애가 더욱 좋아진다. 건강운도 좋은 편. 운동만 열심히 한다면 큰 탈 없다.

<개띠>

지난해보다는 조금 나은 운이다. 사람을 조심해야 한다. 길한 인연과 악한 인연이 동시에 들어오니 사람 조심, 구설을 조심해야 한다. 선택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특히 환경을 보고 이용하려는 이들이 있으니 인간관계에 있어서 배려와 용서가 필요하다. 자신만의 생각을 버리고 소통하는 한해가 되면 더욱 좋다. 재물운은 있으나 노력하여 결실을 맺어야 하는 한해다. 무리한 투자, 확장은 금물. 내부 결실을 꾀해야 한다. 부부, 애정관계에서는 갈등과 시비가 따르는 한해가 된다. 상대방을 조금 더 배려한다면 무난하게 넘어갈 수도. 건강운은 가장 안좋다. 심장질환, 혈압, 당뇨 등을 잘 관리해야 한다. 병원 신세를 질 수 있다.

<돼지띠>

자신의 소신을 믿는 한해여야 한다. 남들과 다른 시선과 탁월함이 인정받는 한해이다. 남들과 다른 직관력으로 승부해 나가면 좋은 일들이 이어질 운이다. 하지만 잘 나간다고 자만하지 말아야 한다. 주위 사람들과 더욱 더 친목을 도모해라. 그러면 더욱 인정받고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다. 모든 일에서 소신껏 처리해 나가면 문서, 직장, 사업, 승진에서 좋은 한해. 금전, 재산이 계속 불어난다. 부부는 서로가 화목한 형국이며, 미혼자는 여러 인연이 생기는 해이다. 술과 이성이 따르는 한해이니 간질환, 성인병 등에 조심해야 한다. 또 스트레스가 많은 해이니 면역력에도 조심해야 한다.

<출처 : cafe.naver.com/samboolam>

교통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포스트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이달의 핫카
중고차시세
test 드라이빙
포토 갤러리
교통신문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동작구 동작대로 43길 1-3(동작동)  |  대표전화 : 02)595-2981~6  |  등록번호 : 서울, 아04518  |  등록일자 : 2017년 5월11일
발행인 : 윤영락  |  편집인 : 윤영락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영락
Copyright © 2010 교통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