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車배터리관리시스템(BMS) 공인 인증 획득
상태바
LG화학, 車배터리관리시스템(BMS) 공인 인증 획득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7.0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완성차업체들 국제인증모델(ASPICE)서 '레벨3'

LG화학이 차량용 전장부품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 평가 모델인 ‘ASPICE’에서 ‘레벨 3’ 인증을 획득, 차량용 배터리 관리시스템(BMS) 관련 기술력을 해외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모든 인증 절차도 완료한 상태이다.

ASPICE는 유럽의 완성차업체들이 부품회사를 대상으로 설계, 검증, 관리 등 15개 SW 영역의 역량을 심사하고, 개발 프로세스와 품질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만든 국제 인증 모델이다.

LG화학은 특히 다양한 전장부품 중 전기차 구동을 위한 BMS 분야에서 인증을 따냈다. 이 기술은 LG화학 주요 고객사들의 차세대 차량용 플랫폼 등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번에 인증 받은 단계는 업체의 SW 개발 프로세스가 조직적으로 잘 관리돼 정착 단계에 있다고 평가받는 레벨을 뜻한다.

최근 자동차 부품의 전장화로 부품의 성능 보증과 SW의 안정성 확보가 중요해지면서 BMW, 다임러, 아우디 등 유럽 자동차 업체들이 주요 부품회사를 대상으로 ASPICE 레벨 3 수준의 인증을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는 실정이다. 또 GM과 포드 등 미국 자동차 업체들도 ASPICE 인증을 채택하는 추세다.

LG화학은 이번 인증 획득으로 차량용 BMS 관련 SW 개발 프로세스와 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크게 향상시키면서 수주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김수령 LG화학 자동차전지 개발센터장은 “이번 인증은 주요 고객사와 완성차 업체들에 LG화학의 BMS 개발 역량과 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보여주는 객관적인 지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