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 “올해의 차 ‘SM6’, 벤츠 ‘E-클래스’ 선정”
상태바
SK엔카, “올해의 차 ‘SM6’, 벤츠 ‘E-클래스’ 선정”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7.0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6, 중고차 시장서도 인기...평균 거래일 15.5일

벤츠, 매물도 많아...볼보 XC90, 재규어 XF는 ‘의외’

 

지난해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차는 국산차 부문에서는 르노삼성 ‘SM6’, 수입차 부문에서는 벤츠 ‘E-클래스’가 선정됐다.

국내 최대 자동차 오픈마켓 SK엔카닷컴 홈페이지에서 지난달 성인남녀 108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르노삼성 SM6가 20.5%의 지지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제네시스 G80과 쉐보레 올 뉴 말리부가 각각 15.7%와 13.8%로 뒤를 이었다. 수입차 부문에서는 벤츠 E-클래스가 19.7%로 1위를 기록했다. 볼보 XC90, 재규어 XF가 7.7%와 6.0%로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SM6는 뛰어난 디자인과 상품성으로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SM6는 지난해 10월 SK엔카 홈페이지 중고차 매물의 판매 완료기간 조사에서 평균 15.5일을 기록해 가장 빨리 팔리는 차에 선정되는 등 중고차 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2위는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의 G80이 차지했다. 프리미엄 브랜드답게 고급스러워진 실내외 디자인과 엔진성능 개선 등으로 상품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쉐보레 올 뉴 말리부는 출시 이후 선풍적인 인기를 얻어 르노삼성 SM6와 함께 중형 세단 시장의 절대 강자 현대 LF쏘나타의 자리를 위협하고 있다.

수입차 부문 1위 벤츠 E-클래스도 매월 수입차 베스트셀링카에 이름을 올리며 신차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SK엔카 홈페이지 등록대수 조사 결과 BMW 5시리즈(F10)에 이어 2위를 기록하며 신차 시장에서의 인기를 중고차 시장에서도 이어가고 있다.

2위는 볼보 플래그십 SUV XC90이 차지했다. 뛰어난 안전성과 디자인으로 많은 소비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3위에 선정된 재규어 XF는 국내뿐만 아니라 최근 독일의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중대형 부문에서 베스트 세단에 선정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박홍규 SK엔카 사업총괄본부장은 “중대형 세단 위주의 국산차와 달리 수입차에서는 세단, SUV, 해치백 등 다양한 차종이 올해의 차 순위에 포함되었다”며 “수입차는 국산차에 비해 올해 출시된 모델수가 2배 이상 많음에도 불구하고 벤츠 E-클래스가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올해의 차에 선정되어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