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종합백서,‘2016 KIDI 은퇴시장 리포트’ 발간
상태바
은퇴종합백서,‘2016 KIDI 은퇴시장 리포트’ 발간
  • 곽재옥 기자 jokwak@gyotongn.com
  • 승인 2017.0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개발원(원장 성대규)이 고령화·은퇴 관련 통계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2016 KIDI 은퇴시장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최근 밝혔다.

‘2016 KIDI 은퇴시장 리포트’는 ▲인구구조의 변화 ▲은퇴 및 노후대비의 현재 ▲보험통계분석 고령자의 보험활용현황 등 총 7개의 주제로 구성돼 있다.

보험개발원은 4050세대의 본격적인 퇴직으로 은퇴시장이 더욱 부각되고 있어 고령화·은퇴관련 통계정보 수요 급증에 부응하기 위해 격년으로 은퇴시장 리포트를 발간하고 있다.

이 책자의 주요 내용은 총인구의 33.2%를 차지하는 4050세대의 은퇴 및 노후관련 정보에 집중했다. 2040년에는 65세 이상 노인인구의 87.4%를 차지할 4050세대의 은퇴준비에 필요한 통계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수록된 주요통계는 보험개발원 보유통계, 외부기관 통계 중 고령화·은퇴 관련 통계를 수집·취합했으며, 각각의 해당 통계에 대해서는 간략한 분석과 시사점을 제시했다.

또한 책자에는 보험사 마케팅 전략수립, 금융당국의 정책 방향 수립, 그리고 일반국민의 노후대비를 위한 참고자료로 편리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험개발원은 향후에도 보험사, 정책 및 감독당국 뿐 아니라 일반국민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은퇴시장 리포트 외에도 ‘고령화은퇴정보센터(인터넷 웹사이’ 등을 통해 고령화·은퇴관련 통계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