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30년 전통맛집 관광 자원화한다
상태바
전남도, 30년 전통맛집 관광 자원화한다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7.0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래되고 꾸준한 사랑 받아온 음식점 발굴 나서

[교통신문 박정주 기자]【전남】전라남도가 수서고속철도(SRT) 개통 등 관광시장 여건 변화에 맞춰 관광마케팅을 본격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도내 음식점 중 30년 이상 운영해온 전통 맛집을 발굴해 관광자원화할 계획이다.

전남도는 지난해까지 위생적 음식 제공과 쾌적한 식당 환경, 친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음식점 3대 청결운동, 음식점 모니터링 등 관리 위주로 사업을 추진했으나 올해부터는 남도의 우수한 음식문화 자원을 발굴해 맛의 고장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전남에는 1910년부터 4대째 운영하는 나주곰탕 하얀집과 1924년부터 3대째 운영하는 해남 천일식당, 1930년부터 시작 3대째 운영하는 삼대광양불고기 등 오랜 기간 대를 이어 운영하는 음식점이 많다.

이에 시군에서 30년 이상 운영되는 음식점에 대해 1월 말까지 사전 조사를 거쳐 향토역사가의 자문을 받아 오래된 향토음식점을 선정, 음식점이 가진 역사와 음식문화를 보존, 홍보하기로 했다.

또한 선정된 음식점은 도지사 인증과 함께 남도음식명가택리지 제작 시 포함해 홍보책자에 수록하고 전남 관광홍보 사이트인 ‘남도여행길잡이’에도 게재해 전남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널리 알리기로 했다.

전남도 관계자는 “여름 휴가 종합 만족도 2위 및 관광지 호감도 2위에 걸맞은 음식관광 자원을 발굴해 전남을 찾는 관광객이 충분히 만족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