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째 굿모닝급행버스 ‘G6001’ 31일 개통
상태바
두번째 굿모닝급행버스 ‘G6001’ 31일 개통
  • 임영일 기자 yi2064@gyotongn.com
  • 승인 2017.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한강신도시~여의도환승센터 빠르게 연결

[교통신문 임영일 기자]【경기】거점 정류소만 빠르게 연결하는 경기도 ‘굿모닝급행버스’의 두 번째 노선이 지난달 31일부터 개통됐다.

경기도는 김포 한강신도시에서부터 서울 당산역, 여의도환승센터까지 거점정류소만을 빠르게 연결하는 굿모닝급행버스 G6001번이 지난달 31일 오전 4시40분부터 운행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굿모닝급행버스’는 경기도가 광역버스의 입석률을 낮추고 편의와 안전도를 향상하고자 추진 중인 ‘굿모닝버스 정책’의 실현을 위해 도입되는 버스 노선이다.

그간 광역버스가 승객 수요가 있는 모든 지점을 연결했던 것과 달리, 굿모닝급행버스는 경기도와 서울시 사이에 마련된 멀티환승정류소에만 정차하는 방식을 취했다.

이에 따라 시내구간 운행거리를 획기적으로 단축해 운행시간과 배차간격을 줄일 수 있게 된다. 또, 운행횟수를 늘릴 수 있어 입석률 감소는 물론 운송효율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총 6대의 버스가 투입될 G6001번은 김포 한강신도시(고창마을KCC)에서 출발해 장기상가, 가현초교, 수정마을, 전원마을1단지, 모담마을을 거쳐 당산역 및 여의도 환승센터까지 총 37km(편도거리)를 왕복 운행한다.

승객들은 가까운 멀티환승정류소에서 이 노선을 타고 당산역과 여의도 환승센터에 도착, 2호선·9호선 등 전철이나 버스 환승을 통해 서울도심과 수도권 곳곳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이 노선은 기점인 고창마을KCC에서 오전 4시40분부터 운행을 시작하고, 막차 시간은 종점인 여의도 환승센터 기준 밤 12시30분이다. 운행횟수는 일일 42회, 배차간격은 출·퇴근 시간대 기준 15분 내외다. 특히 전 좌석이 좌석제로 운영되며 요금은 현재 광역버스 요금과 동일하다.

장영근 도 교통국장은 “이번 굿모닝급행버스 운행으로 한강신도시 등 김포시민들의 서울 진·출입 문제가 크게 개선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수원, 용인 등 주요 거점을 중심으로 멀티환승시설 설치와 굿모닝급행버스 노선 확대를 통해 도민들이 빠르고 편하게 출·퇴근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굿모닝급행버스의 첫 번째 노선인 G6000번은 지난해 10월15일 개통했으며, 현재 김포 한강신도시(고창마을KCC)에서 출발해 서울 서강대까지 운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