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바모터쇼] BMW가 최초 공개하는 신차는?
상태바
[제네바모터쇼] BMW가 최초 공개하는 신차는?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7.0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 4시리즈 및 뉴 5시리즈 투어링 공개
▲ 뉴 4시리즈

뉴 4시리즈 및 뉴 5시리즈 투어링 공개

i8 프로토닉 프로즌 블랙 에디션도 첫선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BMW가 3월 9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제87회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새로운 모델을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 이번 모터쇼를 통해 디자인 및 섀시 등을 개선한 ‘뉴 4시리즈’와 완전히 새로워진 ‘뉴 5시리즈 투어링’이 일반에 세계 최초로 공개된다.

아울러,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스포츠카 ‘i8’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BMW i8 프로토닉 프로즌 블랙 에디션’도 세계 최초로 공개된다.

뉴 4시리즈는 더욱 날카로운 디자인과 새로운 섀시로 재탄생했다. 새롭게 디자인된 공기 흡입구와 리어 에이프런, 기본 제공되는 LED 헤드라이트와 LED 리어 라이트가 뉴 4시리즈 쿠페와 컨버터블, 그란 쿠페 스포티한 외관을 더욱 강조한다. 또한 센터콘솔에 적용된 새로운 전기도금 장식, 크롬 장식, 고광택 블랙 마감은 실내 고급스러움을 더욱 높여준다.

뉴 4시리즈 쿠페와 그란 쿠페는 뛰어난 승차감을 유지하면서도 탄탄한 서스펜션으로 보다 스포티한 핸들링을 제공한다. 출력이 가장 높은 각 모델에는 하이 퍼포먼스 타이어가 옵션 제공된다.

또한 새롭게 디자인된 풀 LED 리어 라이트 및 인테리어에 추가된 고급스러운 장비는 BMW 뉴 M4 쿠페와 뉴 M4 컨버터블 역동적인 디자인을 더욱 강조한다. 2가지 고성능 스포츠카에는 새로운 프로페셔널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최신 BMW 커넥티드드라이브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 뉴 5시리즈 투어링

지난 1972년 첫 출시 후 전 세계에서 760만대 이상 판매된 BMW 5시리즈가 2017 북미 국제 오토쇼 뉴 5시리즈 세단에 이어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새로운 모습으로 공개된다.

뉴 5시리즈 투어링은 균형 잡힌 차체 비율과 독특한 서스펜션 구조를 갖춘 디자인을 통해 스포티한 성능과 뛰어난 실용성을 자랑한다. 더욱 커진 차체를 통해 더욱 여유로운 실내 공간과 적재 공간을 제공하며, 뒷좌석에서는 최적화된 오디오 시스템과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뉴 5시리즈 투어링은 이전 세대에 비해 10리터 증가한 570리터 적재 공간을 기본 제공하며, 최대 적재공간도 이전 세대 보다 30리터 증가한 1700리터에 이른다. 또한 최대 1리터 용량 음료수병을 보관할 수 있는 도어 안쪽 수납공간과 대용량 음료수 병을 보관할 수 있는 센터콘솔 컵홀더, 트렁크에서 버튼으로 접을 수 있는 40대 20대 40 분할 접이식 뒷좌석 등받이 등 세세한 부분까지도 실용성을 고려해 편의성․활용성을 크게 강화했다.

효율적인 신형 엔진과 최적화된 공기 역학, 이전 세대보다 평균 100kg 가벼워진 차체를 통해 연료 소모량과 배출가스는 엔진 종류에 따라 최대 11%까지 감소됐다. 지능형 경량 구조를 적용한 바디와 새롭게 디자인된 섀시, 뛰어난 비틀림 강성으로 보다 다이내믹하면서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한다.

▲ i8 프로토닉 프로즌 블랙 에디션

또한 조향 및 차선 컨트롤 어시스턴트 같이 자율주행기술에 한걸음 더 근접한 혁신적인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 시스템을 제공하며, 터치스크린 모니터와 BMW 제스처 컨트롤 및 리모트 컨트롤 파킹 등 편의옵션도 제공한다.

BMW는 i8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을 지속해서 선보여 왔다.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서는 i8 프로토닉 프로즌 블랙 에디션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BMW 인디비주얼 프로토닉 프로즌 블랙 페인트 피니시와 비스포크 인테리어 스타일링이 독특한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BMW i는 2017년 후반 새로운 개성을 선사하는 i8 프로토닉 프로즌 옐로우 에디션도 출시될 예정이다.

BMW그룹은 세계적으로 높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순수 전기차 i3과 출시를 앞둔 i8 새로운 스페셜 에디션은 물론 다양한 i퍼포먼스 모델을 통해 지속가능한 이동성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i3은 프리미엄 콤팩트 부문에서 가장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전기차다. i8도 동급 최고 성공을 거두고 있다. BMW는 i8과 i퍼포먼스 모델 성공으로 전 세계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중 가장 성공적인 플러그인하이브리도 모델 제조사로 자리매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