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섬진강 꽃길 마라톤대회’ 3월5일 개최
상태바
‘제9회 섬진강 꽃길 마라톤대회’ 3월5일 개최
  • 조재흥 기자 hhhpt@gyotongn.com
  • 승인 2017.0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조재흥 기자]【경남】영호남 화합을 위한 ‘제9회 섬진강 꽃길 마라톤대회’가 오는 3월5일 개최된다.

하동군에 따르면, MBC경남과 여수MBC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국민대통합위원회와 경남도, 전남도, 하동군, 광양시가 후원하는 ‘제9회 MBC 섬진강 꽃길 마라톤대회’가 3월5일 하동군 화개장터, 광양시 다압면 섬진강 둔치와 구례군 간전면 일원에서 개최된다.<사진은 지난해 행사 장면>

섬진강 꽃길 마라톤대회는 영·호남 화합을 위해 매년 3월 매화 개화시기에 맞춰 섬진강을 사이에 둔 경남 하동군과 전남 광양시에서 해마다 번갈아 개최되며 이번 대회는 풀코스, 하프코스, 10㎞, 5㎞ 등 4개 코스에서 치러진다

풀코스는 오전 9시30분 섬진강 둔치를 출발해 섬진강을 따라 매화마을, 남도대교, 화개장터, 간전면 운천리에서 반환하는 왕복코스로 짜였다. 이 코스는 섬진강을 사이에 두고 하동읍 화심·흥룡리 일원과 다압면 매화마을 일원에 꽃망울을 터트린 매화 향을 맡으며 푸른 섬진강 물줄기와 고운 모래, 지리산·백운산 기슭의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하면서 달릴 수 있다. 하프코스는 섬진강 둔치를 출발해 풀코스를 따라 다압정수장에서 되돌아오는 왕복코스이며, 10㎞는 섬진강 둔치∼도사 제방길 북단, 5㎞는 섬진강 둔치∼매화마을 입구에서 각각 반환하는 코스다.

군 관계자는 “매화 향 가득한 섬진강 일원의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하면서 새 봄을 만끽하는 이번 마라톤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가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