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한국국제관광전 6월4일 개막
상태바
제22회 한국국제관광전 6월4일 개막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9.0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고의 여행지들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한국국제관광전에서 관광 명소의 아름다움과 미래를 발견하세요.”
한국대표 관광전시회 한국국제관광전이 6월4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 대서양홀에서 국내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한국국제관광전 조직위원회는 관람객들이 세계 주요 관광지의 멋과 정취를 체험할 수 있도록 꾸미기 위해 본격적인 행사 준비에 들어갔다.
올해는 세계 50개국, 450여개 기관 및 업체가 참석해 세계 각국의 관광상품, 관광자원, 최신 여행정보, 국내외 새로운 여행 동향 등을 관람객에게 소개하게 된다.
이번 한국국제관광전은 국내관광사업관, 국제교류관, 여행상품관, 관광교육관, 세계풍물관 등으로 꾸며지며 볼거리가 풍성하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이스라엘, 슬로베니아, 탄자니아, 이란 등이 새롭게 참가하고, 중국국가여유국과 일본 그리고 베트남항공을 주축으로 한 베트남 관광 업체 및 기관이 대규모로 참가해 자국의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활발한 판촉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오는 5월29일부터 6월1일까지 4일간 제주 월드컵 경기장에서는 제22회 한국국제관광전과 연계해 한 아세안특별정상회의 기념 제주국제문화관광 EXPO도 개최된다. 
올해는 세계적 금융위기 속에서 관광문화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는 설명회 등을 추가해 더욱 실속 있는 전시회가 될 전망이며, 해외 바이어초청 트래블마트, 참가국 관광설명회, 해외 민속공연, 경품추첨 이벤트 등이 부대행사로 마련된다.
신중목 한국관협중앙회 회장은 "1986년 처음 개최된 이래 한국국제관광전은 규모면에서 많은 발전을 해 왔다. 관광수지 역조시대를 타개하고 명실 공히 국가 브랜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박람회가 되도록 질적 성장을 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제22회 한국국제관광전은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최하고 (주)코트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세계관광기구(UNWTO), 대한항공이 후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관광사업체는 (주)코트파 홈페이지(www.kotfa.co.kr)를 통해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문의02-757-616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