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차 광안전시장-서비스센터 오픈
상태바
볼보차 광안전시장-서비스센터 오픈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7.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권 네트워크 확대위한 조치

첨단 장비․시설로 신속-정확 AS

5월까지 신규 고객 대상 이벤트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부산 광안전시장과 서비스센터 신규 오픈을 시작으로 네트워크 확장을 위한 잰걸음에 나섰다.

볼보차코리아 공식 딜러 ‘아이언모터스’가 운영하는 광안전시장은 볼보차가 해운대에 이어 부산 지역에 오픈하는 두 번째 전시장이다. 수도권 외 국내 최대 수입차 격전지인 부산 지역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신규 고객 유치에 박차를 가하려는 전략에 따라 마련됐다.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통합 운영하는 광안점은 연면적 2863㎡(866평)에 지상 4층 규모로 지어졌다. 지상 1층은 고객 라운지와 서비스 정비 시설, 2층은 차량 7대 규모 전시장과 서비스 판금 시설, 3층은 사무실과 서비스 도장시설, 4층에는 옥외 주차장이 각각 마련됐다.

스칸디나비안 감성 ‘볼보 리테일 익스피리언스(VRE)’ 콘셉트가 적용된 전시장 외부는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한다. 특히 야간에는 외관 벽이 북유럽 오로라를 연상시키는 레드․그린․블루 등 컬러로 변화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전시장 내부도 북유럽 감성이 묻어나는 인테리어가 대거 적용됐다. 밝은 갈색 계열 원목 소재, 편안한 가구, 따뜻한 조명을 사용해 따뜻한 스웨덴 거실과 같은 분위기가 연출된다. 특히 고객이 차량 컬러와 천연가죽을 직접 체험하고 상담 받을 수 있는 ‘카 스튜디오’가 상시 운영될 예정이다.

광안서비스센터는 일반 수리부터 사고 수리까지 한 자리에서 가능한 ‘토탈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럽산 첨단 판금장비와 도장 시설 및 리셉션 시설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우수한 사고 수리 기술력을 바탕으로 정확하고 숙련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광안점은 서비스센터 오픈과 동시에 스웨덴 본사 교육을 수료한 정비 기술자와 고객을 일대일 매칭해 ‘예약∙상담∙점검∙정비’를 일괄 관리해주는 ‘볼보 개인 전담 서비스(VPS)’를 도입한다. 고객 1층 고객 라운지에는 고객이 직접 서비스 작업 현장을 볼 수 있도록 유리벽이 설치됐다.

 

광안전시장 오픈을 기념해 풍성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2월부터 5월까지 볼보차 광안점에서 차량을 출고하는 고객 중 추첨해 볼보 본고장 스웨덴 프리미엄 여행권(2인 여행권)과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바워스 앤 윌킨스’ 최고급 스피커, 볼보 프리미엄 가죽 가방을 선물한다. 해당 기간 동안 광안전시장을 방문해 상담한 고객 전원에게는 볼보 머그컵을 준다.

김민규 아이언모터스 대표는 “대표적인 관광 명소인 광안리해수욕장 인근 위치한 광안전시장이 새로운 명소가 돼 볼보차 성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부산․영남 지역 많은 고객에게 볼보 프리미엄 세일즈와 서비스를 제공해 진정한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이번 광안전시장을 오픈함에 따라 전국 17개 전시장과 16개 서비스센터를 갖추게 됐다. 연말까지 총 22개 전시장과 22개 서비스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