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운전면허시험장, 17일 개청식 갖고 20일 본격 운영
상태바
광양운전면허시험장, 17일 개청식 갖고 20일 본격 운영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7.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허시험과 면허증 갱신, 적성검사 등 모든 운전관련 서비스 제공
▲ 광양운전면허시험장 전경

[교통신문 박정주 기자]【전남】광주·전남·전북지역에서 유일하게 트레일러, 레커 등 모든 차량의 기능시험이 가능한 ‘광양운전면허시험장<사진>’ 공사를 마무리하고 20일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광양시가 지원하고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신용선)이 추진하고 있는 운전면허시험장은 지난 2015년 11월 착공에 들어가 지난달 말 완공하고 오는 17일 개청식을 갖는다.

광양운전면허시험장은 광주·전남지역에 두 번째로 들어서는 운전면허시험장으로 기존 나주운전면허시험장에서 취득이 불가능한 레커차 운전면허까지 취득할 수 있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총면적 2만9113㎡ 중 연면적 3647㎡의 부지에 본관, 기능시험장, 부속건물 등이 들어서고, 본관 건물에는 민원실, PC학과장, 교통안전교육장, 신체검사실과 편익시설 등이 마련됐다.

특히, 기능시험장에는 광주·전남·전북지역에서 유일한 소형, 대형, 트레일러, 레커 등 모든 차량의 기능시험이 가능한 시설이 마련됐다.

광양운전면허시험장이 본격 운영되면 전남 동부권 광양, 순천, 여수, 구례, 곡성, 고흥, 보성 7개 시군과 경남 서부권 남해, 하동, 사천 3개 시군 등 10개 시군 약 84만여 명의 주민들에게 운전면허시험과 면허증 갱신, 적성검사, 교통안전교육 등 모든 운전면허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또 연간 25만 명으로 예상되는 운전면허 수험생과 동행인이 지역 식당과 편의점, 택시, 시내버스 등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돼 지역 실물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방기태 시 교통과장은 “이번 운전면허시험장이 목성지구 도시개발사업과 LF스퀘어 개장, 도립미술관 개관, 덕례지구 미 개발지역에 대한 도시개발 등과 맞물려 광양읍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 인구 유입을 통한 30만 자족도시 건설의 기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