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관광, 2009 경북 주말테마여행 경산·영천 상품 판매
상태바
롯데관광, 2009 경북 주말테마여행 경산·영천 상품 판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9.0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관광은 경상북도에서 주최하고 경북 경산시와 영천시가 후원하는 2009 경북 주말테마여행-경산, 영천 소원성취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009 경북 주말테마여행 프로그램은 경상북도가 수도권 관광객 유치를 위해 매 주말마다 다양한 테마를 선정해 진행하는 본격적인 경북알리기 여행프로그램이다.
이번 상품은 경산시와 영천시를 연계한 소원성취 테마 프로그램이다. 경산에서는 머리위에 자연판석을 쓰고 있다 하여 일명 갓바위부처라 불리는 팔공산 관봉에 자리한 관봉석조여래좌상을 방문, 소원성취를 기원한다.
갓바위부처는 '정성을 다하면 한 가지 소원은 들어준다'는 속설 때문에 전국 각지에서 방문할 정도로 유명한 곳. 또한 경산의 명물이자 귀신이나 액운을 쫓는 개라는 뜻을 지닌 한국 고유의 토종개 삽살개도 만날 수 있다.
영천에서는 만불사와 돌할매를 관광하고 다시 한 번 소원성취를 기원한다. 1995년 만불산에 건립된 만불사는 길지 않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부처님의 진신사리를 모시는 적별보궁으로 유명하다. 또한 350년이나 된 직경 25cm, 무게10kg의 둥근 화강암 돌인 돌할매는 마을 주민들이 길흉화복이 있을 때마다 돌을 찾아가 제를 지냈다고 유명하다.
그 밖에도 경산 계정숲에서는 트레킹을 하며 봄꽂 나들이를 즐긴다. 계정숲은 우리나라에서 보기 드물게 평지에 가까운 천연림으로 굴참나무, 이팝나무, 말채나무, 참느릅나무 등이 군락을 이루고 있다. 이곳에서는 경산문화를 이해하고 향토사랑과 고유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팔광대공연도 관람한다.
가격은 성인 5만9900원, 소아 5만4900원(1일차 석식만 불포함)으로 25일 오전 8시 서울 출발 26일 저녁 도착하는 버스투어일정으로 온천욕으로 유명한 경산 내 온천호텔에서 숙박한다.(문의 1577-37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