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차우 빵 축제(Cheung Chau Bun Festival)
상태바
청차우 빵 축제(Cheung Chau Bun Festival)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9.0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콩에는 260여 개의 섬들이 있다. 그 중 공항을 비롯해 전시 박람회장 인 아시아 월드 엑스포, 디즈니랜드, 옹핑360 그리고 새롭게 단장한 노아스 아크(노아의 방주) 테마 시설이 있는 란타우 섬이 가장 크다.
섬들 중 관광객들에게 가장 잘 알려진 곳이 라마섬으로 해산물과 하이킹 코스로 유명하다. 라마섬과 같이 차량도 없고 하늘을 찌를 듯한 마천루와 인파로 가득 메운 곳과 상반된 또 다른 섬 하나를 소개한다.
청처우 섬은 도시 생활에 지친 사람들에게 상큼한 청량제 역할을 하는 섬으로 매년 열리는 빵 축제(Bun Festival = Jiao Festival)의 고장이다.
센트럴의 외곽섬 선착장에서 페리를 타고(30분) 도착하면 다양한 크기의 수만은 어선과 부두에서 물고기를 말리거나 그물을 손질하는 어부들이 먼저 반긴다.
섬을 실핏줄처럼 연결하는 골목골목에는 온갖 자질구레한 물건을 진열해 놓은 오래된 상점, 세월의 두께가 내려앉은 이발소, 소박한 찻집 등이 어깨를 맞대고 있다.
섬 북서쪽에는 연중 향내가 진동하는데, 이는 바다의 안녕을 주관하는 신을 모신 팍타이사원이 있다.
섬에는 또 장보자 라는 사람이 보물을 숨겨 놓았다는 이야기가 전해지는 청포차이 동굴이 있다. 장보자는 1800년 홍콩에 실존했던 해적으로 가장 세력이 강했을 당시에는 1000척이 넘는 선단을 보유했다고 한다. 
청차우 빵 축제는 200년 전에 해적에게 희생당한 배고픈 귀신들이 매년 음식을 찾기 위해 섬을 떠돈다고 믿는다. 이 축제는 바로 이런 귀신들을 달래기 위해 일년 중 특별한 날을 정해 실시된다.
매년 청차우 섬 지역 주민들은 구천을 헤매는 혼을 달래기 위해 지하 세계의 신이며 나쁜 원기와 운을 보호해주는 수호신인 팍타이 사원에 모여 행사 등 다양한 축제를 진행한다. 청차우 빵 축제 퍼레이드는 팍타이(Pak Tai) 모형이 이끄는 화려하게 장식된 수레 위에서 악귀를 쫓기 위해 징과 북을 요란하게 치며 진행된다.
이 행렬의 스타는 섬의 아이들로, 이들은 신화 속의 인물과 현대 중국의 영웅 복장을 하고, 장대 끝이나 칼끝, 줄에 매달려 균형을 잡으며 행진한다.
축제가 끝나는 마지막 날 10시경이면 축제에 사용되었던 빵들은 새로운 한해의 행운을 기원하는 주민들에게 모두 나누어진다.
청차우 빵 축제가 진행되는 레스토랑에서는 채식 요리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4월29일부터 5월 2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