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렬하고 다이내믹해진 ‘뉴 푸조 2008’
상태바
강렬하고 다이내믹해진 ‘뉴 푸조 2008’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7.0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프로드 특징 재해석 그립컨트롤 탑재
 

오프로드 특징 재해석 그립컨트롤 탑재

‘액티브 시티 브레이크’ 등 안전성 강화

복합연비 18.0km/ℓ … 동급 최고 효율

3종 트림 가격 2590만원~3295만원 선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한불모터스가 지난 14일 푸조 대표 소형 스포츠다목적차량(SUV) 모델 ‘뉴 푸조 2008 SUV’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푸조 2008은 2014년 10월 국내 출시 당시 소비자로부터 큰 관심을 받은 이래 꾸준한 인기를 이어나가며 누적 판매 6000여대를 기록한 브랜드 베스트셀링 SUV 모델이다. 콤팩트한 차체에 공간 활용성이 높은 인테리어, 민첩한 드라이빙 퍼포먼스, 동급 최고 연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뛰어난 가치를 입증하며 수입 소형 SUV 시장 핵심 모델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형 모델은 새롭게 변화된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외관이 적용됐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새로운 그릴과 헤드램프로 이뤄낸 강렬한 전면 디자인이다. 차량 그릴은 격자무늬 위로 독특한 수직 크롬 패턴이 조화돼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차량 전면 외에도 곳곳에 스포티한 감성이 가득하다. 보닛에서부터 루프와 후면부까지 이어지는 유려하면서도 역동적인 곡선은 세련된 실루엣을 만든다. 차량 전후 범퍼와 펜더 및 사이드 스커트를 무광 블랙 라인으로 둘러 마무리해 차체 보호와 동시에 더욱 스포티한 인상을 준다.

안전하고 즐거운 주행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아이-콕핏(i-Cockpit)도 장점이다. 운전자가 주요 정보를 쉽게 인지하고 주행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다. 미니멀하면서 직관적인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운전자가 주행 중 도로에서 눈을 떼지 않고도 패널 중요 정보를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SUV 오프로드 특징을 재해석한 그립컨트롤이 적용된 점도 눈여겨 볼만 하다. GT 라인에 적용됐는데, 효율적인 앞바퀴 작동을 통해 지면 컨트롤 기능을 향상시킴으로써 평지․눈길․모랫길․진흙길 등 어떤 노면에서도 안정적이면서도 즐거운 드라이빙이 가능하다. 오랜 시간 세계적인 모터스포츠를 통해 얻어진 푸조-시트로엥(PSA)그룹 노하우로 개발돼 국내 다양한 지형과 도로상황 속에서 진가를 발휘해 줄 것이란 게 한불모터스 설명이다.

연비는 기존 2008에서 보여줬던 높은 연비 수준이 그대로 유지됐다. 유로6을 만족시키는 블루HDi 엔진과 6단 전자제어 자동변속기가 조화를 이뤄 복합연비는 ℓ당 18.0km에 이른다. 여기에 최대출력 99마력, 최대토크 25.9kg·m 힘을 발휘하는데, 실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엔진회전구간(1750rpm)에서 최고 힘이 나와 도심에서도 호쾌한 주행이 가능하다.

스톱 앤 스타트 시스템은 PSA그룹 독보적 기술력을 보여준다. 차량 정차 시에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연료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여준다. 시내 주행 시 15% 연비 향상 효과를 볼 수 있고,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km당 평균 5g 감소 효과를 보인다.

 

콤팩트 차체인데도 불구하고 효율적인 공간 구성으로 실용성이 뛰어나다. 독립적으로 움직이는 6대 4 분리형 2열 시트는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해 편의에 따라 트렁크 및 차량 공간을 410리터에서 최대 1400리터까지 조정해 사용할 수 있다. 2열 시트는 풀플랫 방식으로 180도까지 눕힐 수 있고, 좌석 상단 버튼으로 간편하고 손쉽게 접을 수 있다. 트렁크 양쪽 측면에는 추가로 22리터 수납공간을 마련해주는 2개 그물망이 장착될 수 있다.

이밖에 최대 시속 30km 속도에서 윈드스크린 상단 장착 단거리 레이더 센서가 전방 추돌 상황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차량을 제동해 충돌을 방지시켜 주는 ‘액티브 시티 브레이크’ 등 최첨단 안전․편의장치도 강화됐다.

한불모터스 측은 기존 뛰어난 연비와 우수한 성능에 상품성을 더욱 강화했지만 합리적인 가격은 그대로 유지해 국내 소형 SUV 시장에서 입지를 견고히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트림별 가격은 부가세 포함 악티브 2590만원, 알뤼르 2995만원, GT 라인 3295만원이다. 이중 악티브와 알뤼르가 먼저 출시되고, GT 라인은 몇 주후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