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카 한계 뛰어넘는 2세대 맥라렌 공개
상태바
슈퍼카 한계 뛰어넘는 2세대 맥라렌 공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7.0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제네바모터쇼에서 첫 선 보여

3월 제네바모터쇼에서 첫 선 보여

신형 V8 트윈 터보차저 엔진 장착

정지 상태에서 200km/h, 단 7.8초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오는 3월 7일 열리는 제87회 제네바국제모터쇼에서 맥라렌이 고성능 2세대 슈퍼시리즈를 공개한다. 슈퍼카 퍼포먼스 한계를 뛰어넘는 성능을 갖춘 것으로 알려진 신차에는 신형 V8 트윈 터보차저 4리터 가솔린엔진이 장착돼 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200km까지 단 7.8초 만에 도달할 수 있다. 감성을 자극하는 깔끔하고 기분 좋은 배기음은 주행 즐거움을 배가시켜준다.

헤이든 베이커(Haydn Baker) 맥라렌 슈퍼시리즈 제품 책임자는 “신형 4리터 엔진 M840T는 슈퍼카 성능을 뛰어넘는 엔진으로 정지 상태에서 400m를 주행하는데 단 10.3초면 된다”며 “힘․토크․스로틀 반응은 1세대 슈퍼시리즈보다 향상됐고, 뛰어난 연료 효율성뿐만 아니라 배출가스까지 감소시켰다”고 말했다.

맥라렌 2세대를 위한 신형 M804T엔진에는 최저 관성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가 장착돼 있다. 이는 차량 터보렉을 감소시키며 예민한 스로틀 반응을 제공한다.

신형 4리터 가솔린엔진은 엔진 회전 속도 및 하중이 증가함에 따라 점차 배기음이 강렬해지는 ‘크레센도’ 특성으로, 퍼포먼스와 배기음이 세련된 조화를 이룬다.

주조 알루미늄 에어인테이크 플래넘과 맥라렌 스피드마크가 부착된 새로운 심장인 V8 엔진에 차량 잠금 해제 시 자동으로 조명을 비춰 엔진 베이 아름다움을 확인할 수 있다.

2세대 맥라렌 슈퍼시리즈 성능과 엔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3월 7일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