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관광청 온타리오주 ‘월드 베스트’ 캠페인
상태바
캐나다관광청 온타리오주 ‘월드 베스트’ 캠페인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9.0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타리오주 킹스턴의 1800여개의 수많은 섬을 지칭하는 천섬(Thousand Islands).
분당 1억6000만ℓ의 물을 쏟아내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폭포, 나이아가라. 
세계에서 가장 높은 전망을 자랑하는 높이 533m의 CN타워. 세계에서 가장 긴 10만km의 카약과 카누 코스. 800km에 이르는 세계에서 가장 길고 아름다운 단풍길, 메이플로드. 겨울이면 세계에서 가장 긴 스케이트장으로 탈바꿈되는 202km 길이의 세계문화유산 리도운하.
캐나다 온타리오주는 세계적인 기록을 자랑하는 관광 아이콘을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다.
캐나다관광청은 이들을 활용해 이달부터 온타리오주 ‘월드 베스트’ 캠페인을 실시한다. 시즌별로 각각의 관광 아이콘을 집중 조명해 온오프를 넘나드는 홍보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각 계절별 한 개의 ‘월드 베스트’ 관광 아이콘을 선정해 다양한 고객 이벤트, 프로모션, 홍보, 광고 등을 아우르는 통합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게 된다.
이 달부터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봄’을 자랑하는 천섬 캠페인을 시작하는 가운데, 세계적으로 매우 유명하나 아직 국내에는 상대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온타리오주의 숨은 보석, 천섬의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사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을 구입하는 소비자 대상 천섬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재미있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다.
국내 소비자들에게 워낙 잘 알려진 ‘사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은 바로 온타리오주 ‘천섬(사우전드 아일랜드)’에서 탄생됐다.
사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은 피클, 피망, 삶은 계란 따위를 잘게 썰어 넣고 양념을 한 마요네즈 소스로, 천섬에 별장을 갖고 있던 뉴욕 아스토리아 호텔 총지배인 볼트가 자신의 호텔에 드레싱을 소개하며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
천섬에 거주하는 그의 전담 요리사가 이 드레싱을 개발했다고도 하고, 병든 아내의 입맛을 돋우기 위해 그가 여러가지 재료를 이용해 새콤달콤 맛을 낸 그만의 소스를 개발해냈다는 얘기도 있다.
천섬은 전세계에서 관광객들이 몰려드는 캐나다 최고 인기 관광 명소 중 하나로, 에메랄드 빛 세인트로렌스 강 위에 보석처럼 펼쳐져 있는 천여개의 섬이 만들어내는 풍경이 감탄을 자아낸다.
각양각색의 섬들이 선사하는 경치가 너무 아름다워 원주민들은 ‘위대한 영혼의 마당’이라는 의미의 마니토마라고 이름을 붙였다고도 한다.
세계적인 부호들이 호화로운 별장을 지어 소유하고 있는 섬들이 많기에 관광객들은 각양각색 고급 별장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가장 유명한 섬은 사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 개발자이자 백만장자 호텔 경영자인 볼트가 세운 하트 섬의 볼트성이다. 아내를 위해 발렌타인데이 선물로 이곳에 성을 짓던 중 1904년 아내가 병으로 사망하자 볼트는 성의 공사를 중단했다. 70년 후 한 회사가 매입해 성을 완성시켰으며 아름다운 사랑의 전설이 깃든 이곳이 이후 결혼식 장소로 인기를 얻고 있다.
천섬에는 관광객들을 위해 특색 있는 레스토랑과 편리한 숙박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 낚시, 세일링, 스쿠버 다이빙, 사이클링 등 다양한 레포츠와 문화 체험이 가능하며, 작은 보트나 요트를 이용한 투어를 통해 60마일에 걸쳐 펼쳐져 있는 천섬의 구석구석을 둘러볼 수 있다.
모두투어, 하나투어, 롯데관광, 세중투어몰, 파로스트래블아티팩스, 미주나라 여행사를 통해 자세한 천섬 관광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