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저가 관광호텔체인 베니키아 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중저가 관광호텔체인 베니키아 사업 본격 추진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9.0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중저가 관광호텔의 영업환경 개선과 시설 및 서비스 수준 제고를 위해 국내 최초의 중저가 관광호텔 체인 베니키아(BENIKEA)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Best Night In Korea'의 이니셜을 딴 베니키아(BENIKEA)는‘최고의 휴식을 선사하는 한국의 대표 호텔’을 지향하며 2007년 등장했다.
관광공사는 작년 말까지 36개 가맹호텔을 대상으로 통합마케팅 및 온라인 예약, 서비스 표준화 등 종합관리시스템을 지원해 호텔경영의 서비스 수준 향상과 가격경쟁력 강화 기반을 제공해왔다.
올해는 그동안 성과분석과 평가를 토대로 민간이 자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여건마련에 역점을 두고 체인화 2단계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오는 8월 오픈 예정인 송도메트로호텔(지하 3층, 지상 18층/객실 241실)을 베니키아 모델호텔로 도입, 이를 포함해 3~4개의 체인호텔을 확장하고 베니키아 브랜드를 공동 활용하는 40개소 내외의 예비체인호텔을 선정해 경영컨설팅, 시설개선자금, 홈페이지 및 예약시스템 기능 강화 등을 지원한다.
이 사업을 통해 중저가 호텔이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 중장기적으로 한국관광상품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박병남 관광공사 관광환경개선팀장은 "베니키아 사업은 2011년까지 체인호텔 7-10개소, 예비체인호텔 50개소까지 확대할 예정"이라며 "동 사업을 통해 국내 관광숙박 인프라를 개선하고 외국 체인호텔 브랜드의 비싼 로얄티 지불을 최소화하여 서비스 수지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