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 캐나다관광청 변동현 신임 지사장 취임
상태바
주한 캐나다관광청 변동현 신임 지사장 취임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9.0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한 캐나다관광청은 신임 지사장으로 변동현(사진, 50) 전 TP 마케팅&컨설팅(TP Marketing & Consulting)사장을 지난 4일자로 영입했다.
변동현 신임 지사장은 지난 25년 간 항공, 관광 분야에 종사하며 여행 업계 전문가로써의 명성을 쌓아온 전문가다.
1985년 노스웨스트항공 입사 후 고객 서비스 및 마케팅 부서를 거치며 상품 개발, 대고객 서비스 등 국내 관광 시장 전반의 마케팅, 영업 노하우를 축적했다.
2000년에는 관광업계 마케팅 컨설팅 및 판매관리 전문 업체인 TP 마케팅&컨설팅을 창립한 이후 글로벌 마케팅회사 오레이섹 그룹의 수석 컨설턴트를 겸직하면서 북미 중심관광 업체들의 한국시장 전략 컨설팅 및 상품 판매 총괄 업무들을 담당해 왔다.
주요 고객사로는 라스베이거스 어드벤처 포토 투어스, 뉴욕 소재 호텔 홀세일러 CTN 투어스, 시닉 항공사와 파피온 헬리콥터 등이 있다.
변 신임 지사장은“25년 간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동계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있는 캐나다를 한국 시장에 더욱 효과적으로 소개해 프리미엄 여행지로서의 입지를 굳히는데 힘 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취임 후 첫 일정으로 4일 캐나다를 방문해 캐나다 관광업계 연례행사인 랑데부 캐나다에 참석한다.
캐나다관광청 마케팅 전략 & 커뮤니케이션 담당 그렉 클라슨 수석 부사장은 "글로벌 관광산업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와 마케팅 경험을 가진 변동현 신임 지사장이 취임해 한국 시장에서의 캐나다 관광 활성화를 위한 보다 다양하고 현실적인 정책들이 소개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캐나다관광청은 신임 지사장과 함께 천혜의 대자연, 4계절 내내 다이내믹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캐나다의 아름다움을 한국 국민들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변 신임 지사장은 서강대 영문학을 전공했으며, 91년 세종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 MBA 과정을 이수했다.
1995년에는 노스웨스트항공사의 특수 교육 프로그램인 월드리더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IATA에서 수여하는 항공 마케팅 인증서(Marketing Certificate)를 획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