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古都 동북지역 여행은 대한항공과 함께"
상태바
“중국 古都 동북지역 여행은 대한항공과 함께"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9.0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인천-시안 주 5회, 6월2일 인천-무단장 주 3회 취항
 
수천년 역사를 담은 고도(古都) 시안(西安)과 동북지역 여행 중심지 무단장(牡丹江)에 대한항공이 취항 중국의 새로운 관광코스가 열렸다.
대한항공은 오는 27일부터 인천-시안 노선에 149석 규모의 B737-800 기종을 투입해 주 5회(월, 화, 수, 금, 토) 신규 취항한다.
출발편은 오전 9시20분 인천공항을 출발해 현지시각 11시20분 시안에 도착하고, 돌아오는 편은 낮 12시20분 출발해 오후 4시 인천에 도착한다.
6월2일부터는 인천-무단장 노선에 149석 규모의 B737-800 기종을 투입해 주 3회(화, 목, 일) 취항한다.
출발편은 오전 10시 인천공항을 출발해 현지시각 11시45분 무단장에 도착하고, 돌아오는 편은 오는 12시45분 출발해 인천에 오후 4시25분 도착한다.
산시성(陝西省) 성도(省都)로 중국의 대표적인 관광지 시안은 진시황의 지하군단인 병마용(兵馬俑), 양귀비가 목욕을 즐겼던 화청지(華淸池) 등 중국 수 천 년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고도(古都)다.
시안 인근에는 중국 5악(五岳) 중 하나로 국가의 명소로 지정된 화산(華山)이 위치해 있으며, 주변의 뤄양, 카이펑 및 정저우와 연계한 역사 탐방 여행의 구심점 역할을 하는 곳이다.
서북지방 제 1도시 시안은 과거 동서양 문화교류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던 실크로드의 출발지로서 인근 우루무치와 연계한 실크로드 역사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 시안은 중국에서 떠오르고 있는 정보기술 메카로 인천을 거쳐 제3국으로 여행하는 비즈니스 수요도 소화할 수 있게 됐다.
헤이룽장(黑龍江)성 남동부에 위치한 무단장은 발해 유적지, 김좌진 장군 기념관 등 민족의 얼이 깃든 곳이다.
무단장은 화산 분출로 만들어진 폭포와 호수인 경박호(鏡泊湖)를 품고 있으며, 인근 다롄, 옌지, 선양을 잇는 중국 동북지역 여행의 핵심지다.
특히 무단장은 헤이룽장을 포함 인근 랴오닝성(遼寧省), 지린성(吉林省) 등 동북 3성에 분포하고 있는 200만 명 이상의 조선족 및 교민들에게 더욱 편리한 항공 일정을 제공하게 된다.
대한항공의 이번 인천-시안, 인천-무단장 취항에 따라 중국 취항 노선은 28개에서 30개로 늘어나게 됐다.
대한항공은 중국 시장 개척을 위해 노선 확대 및 영업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