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철도, 베트남 지하철에 운영·관리 노하우 전한다
상태바
서울도시철도, 베트남 지하철에 운영·관리 노하우 전한다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7.0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 메트로 1호선 컨설팅 사업 계약 체결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서울도시철도가 ‘베트남 호치민 메트로 운영유지 지원 컨설팅 사업’을 수주해 지난 8일 계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2020년 호치민 메트로 1호선의 개통을 앞두고, 베트남에서 지하철의 효율적인 운영과 관리를 위해 서울 지하철의 노하우와 기술 전수를 원해 진행된 사업이다. 계약 금액은 2억7500만원이다.

한국수출입은행에서 발주한 사업으로, 서울도시철도공사와 2개의 국내 업체로 구성된 서울도시철도공사컨소시엄이 기술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공사는 오는 7월까지 약 5개월 동안 베트남 현지 상황과 서울 지하철 사례 분석·실무자 연수 등을 진행한 후, 베트남 정부 주요 관계자와 관련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현지 최종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최용운 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이번 계약은 지난해 베트남 호치민 경제발전경험공유사업(KSP)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우리 공사 운영 노하우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공사의 노하우와 운영기술이 해외 철도 분야에 전파될 수 있도록 해외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2015년에 수행한 베트남 컨설팅 사업, 2016년에 수주해 현재 진행 중인 콜롬비아·이집트·미얀마 도시철도 컨설팅 사업에 이어 공사에서 5번째로 진행하는 해외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