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문화관광 EXPO 29일부터 개막
상태바
제주국제문화관광 EXPO 29일부터 개막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9.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늘고 있는 가운데 유네스코 지정 세계자연유산 아름다운 섬 제주에서 세계 30개국이 참가하는 제주국제문화관광 EXPO(World Culture And Travel EXPO)가 29일부터 제주 월드컵 경기장에서 화려하게 개막된다.
이번 박람회는 '한 아세안특별정상회의'를 맞아 처음으로 개최되는 행사로 아세안 10개국이 주빈국으로 선정됨에 따라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국가가 참여해 자국의 관광자원을 집중 홍보하게 된다.
행사장은  지자체, 일반 여행관련 업체 등이 참여하는 국내홍보관  아세안 홍보관  주한외국관광청, 대사관 등이 참가해 자국을 홍보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펼치는 해외홍보관  세계의 특색 있는 물건을 구경하고 살 수 있는 세계풍물관  제주문화체험관 등 총 30여 개국에서 250개 부스가 운영된다.
박람회 기간 중 주목되는 것은 세계인의 시선이 몰리는 제주에 대한 관광정보를 쉽게 얻어 갈 수 있는 제주문화체험관이다.
제주문화체험관에서는 '느림'의 미학을 즐길 수 있는 제주 올레길 걷기, 제주 전통 노동복인 갈옷 만들기, 초가집 줄 놓기 체험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또 중앙 무대에는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에서 전통 민속공연을 펼치고, 맛있고 다양한 세계 전통음식으로 관람객들의 시각과 미각을 사로잡을 세계음식페스티벌, 주한 외교사절 한복 패션쇼도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 제주도관광협회는 제주 전통과 삶의 애환이 담긴 제주 전래가요 공연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제주국제문화관광 EXPO는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제주특별자치도, 한국방문의해 위원회가 주최,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 (주)코트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외교통상부, 한국관광공사, 농협중앙회가 후원한다.
관람시간은 오전 11시부터 7시까지며 무료입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