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모터쇼, 평일 3만5천명 이상 관람
상태바
서울모터쇼, 평일 3만5천명 이상 관람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7.0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천 시 불편함 없도록 조치
▲ 현대모비스의 수소연료전지차 플랫폼 전시 모습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지난달 31일 개막해 엿새를 맞이한 ‘2017서울모터쇼’에 첫 주말 20만여 명이 방문한데 이어 평일에도 하루 평균 3만5000여명 이상 관람객이 꾸준히 방문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평일에는 주말에 비해 상대적으로 관람객이 적어 학생단체 및 일반 관람객이 차분하게 전시장을 둘러볼 수 있고,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자율주행차 시승’, 르노삼성차 어린이 대상 ‘트위지 시승 행사’, 자동차생활문화관 ‘친환경차 시승행사’ 등 인기 체험 프로그램을 긴 대기시간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자율주행 및 IT융합기술이 적용된 자동차와 부품, 엔진이나 절개모형 전시를 통해 차량 내부구조를 학습할 수 있어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우천 시 나들이로도 적합하다고 조직위는 설명했다.

▲ 토요타의 세이프센스 체험 부스

조직위는 행사가 킨텍스 제1전시장과 제2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점을 감안해 우천 시 전시장 간 이동에도 비를 맞지 않도록 캐노피가 설치된 무빙워크 등을 운영해 관람에 지장이 없도록 조치했다. 또한 3호선 대화역 5번 출구에서 마을버스 039번·082번·089번을 이용하면 행사장까지 이동할 수 있다. 이와 별개로 조직위는 대화역 1번 출구에서 평일 30분, 주말 10분 간격으로 무료 셔틀버스도 운영한다.

한편 5일에는 한국ITS학회와 MDS테크놀로지가 자동차산업 글로벌 트렌드 제시를 위한 프로그램의 하나로 ‘자율주행자동차 미래기술 세미나’를 공동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