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중고차 시운전...검차 후 출고가 ‘기본’“
상태바
"모든 중고차 시운전...검차 후 출고가 ‘기본’“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7.0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가이드, 직접 방문 후 시세표 확인이 최선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중고차 매매 시 모든 차량을 시운전하고 검차 과정을 마쳐야만 출고를 하는 시스템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런 시스템은 중고차 시장에 불편한 인식을 갖고 있는 여성 고객이나 차를 잘 모르는 소비자, 첫차를 구매하려는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중고차 업체 ‘카가이드’는 이런 추세를 반영해 시운전과 검차를 포함해 소비자가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 중고차 구매대행 및 배달서비스도 제공한다. 중고차 구입 시 전 차량 카히스토리 조회를 통해 사고이력을 정확히 공개하는 한편 시운전 및 검차 동영상 첨부를 통해 원거리 구입이 가능하도록 구매대행, 의뢰형, 수배형 및 배달서비스도 가능하게 한 것이다.

또 신용상태에 따라 중고차전액할부, 중고차직거래카페 및 매매상사까지 함께 10년 이상 운영한 법인허가업체로 신차장기렌트 및 중고차리스, 저금리중고차할부, 보험 등 전문가들이 모여 차량관련 모든 업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매물 국산차 수입차 중고시세뿐 아니라 내차시세, 내차팔기, 내차팔 때 내차가격확인 등 무료 감정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카가이드는 최신 중고차시세표에 맞춘 자사의 가격산정을 강조한다. 시세표는 특성상 연식, 킬로수, 사고유무 등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며 현재의 예산, 앞으로의 유지비, 되팔 때의 시세 등 고려해야 할 점이 많기 때문이다. 카가이드는 “신차 가격 대비 연간 10%정도씩 감가가 된다고 하니 그 이상 터무니없이 저렴한 시세는 피해야한다”고 조언한다.

아울러 직접 방문이 허위매물로 인한 또 다른 피해를 최소한 예방할 수 있다고 말한다. 중고차매장에 직접 나와봐야 실제 시장의 돌아가는 흐름을 알 수 있다는 것이다. 중고차 매물은 인터넷상에 보던 것과 다른 시세, 실제의 차량 사이즈 등 실제 매장에 방문해서 보는 것과 인터넷이나 전화상으로 상담하는 것과는 차이가 크기 때문. 카가이드 관계자는 “실제로 매매상사에는 수만대의 차량이 전시되어 있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보는 것과는 차이가 크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