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가스車 불법개조 묵인한 ‘공무원 선물리스트’ 발견
상태바
천연가스車 불법개조 묵인한 ‘공무원 선물리스트’ 발견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7.0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관할구청, 시의회 등 30여명 연루 의혹 포착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일반 승용차를 천연가스 차량으로 불법 개조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버스운수업체에서 공무원과 시의원 등 수십 명의 이름이 담긴 ‘선물리스트’가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서울 광진경찰서는 송파구 한 버스운수업체를 지난달 7일 압수수색하는 과정에서 선물리스트를 확보해 수사를 진행 중이라고 지난 6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 리스트에는 서울시와 담당구청 공무원, 서울시의원 등 30여명의 이름과 선물이 건네진 날짜, 선물 종류, 금액 등이 적혀 있다.

경찰은 이 회사가 불법행위 무마용으로 공무원들에게 선물을 건넸을 가능성을 두고 회사 계좌를 추적하고 리스트에 등장한 공무원들을 소환 조사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이 회사는 종합등록정비업체 자격을 갖추지 않고 일반 승용차 수천 대를 천연가스 차량으로 불법 개조해 부당이득을 취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었다.

경찰은 지난달 31일 오전 서울시청 도시교통본부 내 2개과 등 사무실을 압수수색한 바 있다.

당시 경찰은 이 버스운수업체가 자동차종합정비업이 아닌 자가정비업 등록을 해 놓고 무등록으로 일반 승용차를 천연가스(CNG)와 휘발유를 겸용할 수 있도록 개조해 온 혐의를 포착하고 이 과정에 서울시 공무원의 방조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압수수색을 벌였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