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뉴 5시리즈 롱 휠베이스’ 공개
상태바
BMW, ‘뉴 5시리즈 롱 휠베이스’ 공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7.0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하이모터쇼서 월드프리미어
▲ BMW i8 프로토닉 프로즌 옐로우 에디션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BMW가 21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2017상하이모터쇼’에서 ‘뉴 5시리즈 롱 휠베이스’ 모델과 ‘i8 프로토닉 프로즌 옐로우 에디션’을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X2 콘셉트’와 ‘뉴 4시리즈’를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다.

미니는 2세대 ‘뉴 미니 컨트리맨’ 고성능 모델 ‘뉴 미니 JCW 존 쿠퍼 웍스(JCW) 컨트리맨’을 이번 상하이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이외에도 중국 시장을 위해 특별히 개발한 새로운 BMW 커넥티드 서비스가 아시아 최초로 공개됐다.

이번 상하이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뉴 5시리즈 롱 휠베이스 모델은 중국 시장 전용 모델로 ‘BMW 브릴리언스 오토모티브’가 선양공장에서 제작했다. 기존 세단 모델보다 133mm 늘어난 휠베이스와 함께 현대적인 외관과 조화를 이루는 우아하고 날렵한 차체 비율을 보여준다. 또한 최첨단 파워트레인과 섀시 기술은 BMW 고유 주행 역동성과 뛰어난 승차감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뉴 5시리즈 롱 휠베이스는 이전 모델보다 최대 130kg 가벼워진 중량과 향상된 공기역학성능을 갖추고 있다.

▲ BMW X2 콘셉트

늘어난 휠베이스를 통해 더욱 여유로운 무릎공간을 갖췄고 최적의 방음, 전동조절식 콤포트 시트, 앰비언트 에어 패키지와 스카이라운지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등 다양한 편의 옵션이 뒷좌석 안락감을 높여준다. 여기에 아이드라이브(iDrive) 시스템, 개선된 보이스 컨트롤 시스템은 물론 터치스크린 모니터와 BMW 제스처 컨트롤을 내장한 디스플레이와 조작 장치도 장착됐다.

BMW그룹은 현재 ‘i’ 브랜드와 함께 지속가능한 이동성 분야에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순수 전기차 ‘i3’과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스포츠카 ‘i8’을 위해 개발한 이드라이브(eDrive) 구동 기술을 BMW 6개 차종과 미니 1개 차종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실제로 BMW그룹은 ‘i’ 및 아이퍼포먼스(iPerformance) 모델 인기에 힘입어 현재 전 세계 프리미엄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 제조사 가운데 가장 큰 성공을 누리고 있다.

▲ BMW 뉴 4시리즈

특히 ‘i8’은 전 세계 가장 인기 있는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스포츠카로 성장했다. 이번 상하이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i8 프로토닉 프로즌 옐로우 에디션’은 전용 색상인 프로토닉 프로즌 옐로우 컬러와 새롭게 디자인된 20인치 경합금 휠, 독특한 인테리어 디자인 언어를 적용해 새로운 매력을 발산하는 스페셜 에디션 모델이다.

또한 ‘X2 콘셉트’가 이번 상하이모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공개된다. 프리미엄 콤팩트 부문 콘셉트카로 X시리즈 모델의 강력함과 뛰어난 활용성에 쿠페의 낮은 차체 비율을 결합했다. 강인한 차체 외관과 사각형에 가까운 대형 휠 아치, 세련된 하부 보호 장치 등 X시리즈 특유 요소를 갖췄다. 이와 함께 긴 휠베이스, 짧은 오버행, 매력적인 루프라인과 슬림한 측면 윈도우로 날씬하고 역동적인 실루엣을 보여준다.

▲ 뉴 MINI 존 쿠퍼 웍스(JCW) 컨트리맨

아시아 최초로 공개되는 뉴 4시리즈 모델은 디테일하게 개선된 디자인과 최적화된 섀시 기술을 자랑한다. 뉴 4시리즈 쿠페와 뉴 4시리즈 컨버터블, 뉴 4시리즈 그란 쿠페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 실내와 함께 LED 헤드라이트와 LED 후미등도 기본 제공한다. 특히 옵션 품목인 프로페셔널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선택하면 아이드라이브(iDrive) 조작 시스템에 새로운 타일 스타일 메뉴 레이아웃이 제공되며 콘텐츠 또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된다. 또한 다기능 인스트루먼트 디스플레이도 옵션 주문할 수 있다.

미니는 상하이모터쇼에서 ‘뉴 미니 존 쿠퍼 웍스(JCW) 컨트리맨’을 세계 최초 공개한다. 뉴 미니 JCW 컨트리맨은 영국 자동차 제조사 미니 라인업 중 가장 크고 다재다능한 최상급 퍼포먼스 모델이다. 강력한 엔진과 스텝트로닉 8단 스포츠 자동변속기, 사륜구동 ‘올4’ 시스템, 스포츠 서스펜션,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된 차체와 스포츠카 분위기 운전석을 전체 패키지로 조합해 뛰어난 성능과 레이스 감성을 제공한다. 고성능 모델답게 최고출력 231마력에 이르는 강력한 성능을 갖췄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걸리는 시간은 6.5초다.

BMW 커넥티드는 중국 소비자 요구사항에 맞춰 개발된 이동성·통신·인포테인먼트 서비스 등 고급스러운 기능을 새롭게 제공한다. 중국 시장 전용으로 개발된 이번 BMW 커넥티드를 통해 중국 내 스마트폰 사용자는 서비스센터에 연락하고 손쉽게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다. 또한 교통 문제에 관한 정보도 얻을 수 있고, 중국 시장을 위해 엄선한 온라인 기반 라이프스타일, 소셜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