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버스중심 공기업 세종도시교통공사 출범
상태바
국내 최초 버스중심 공기업 세종도시교통공사 출범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7.0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선급행버스·공영버스 위주 대중교통 혁신 구현”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국내 최초 버스중심 공기업인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고칠진)가 지난 13일 세종시 어진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출범식을 갖고 ‘대중교통을 선도하는 명품 세종교통 구현’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출범식은 이춘희 세종시장과 최정호 국토교통부 제2차관을 비롯한 시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비전선포, 현판제막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고객을 부모님처럼 모시겠다는 ‘서비스헌장’ 선서식과 교통공사의 나아갈 방향을 밝히는 비전선포식도 함께 진행됐다. 세종도시교통공사는 세종시의 간선급행버스(BRT)와 공영버스 운영을 위해 설립된 공기업이다.

고칠진 사장은 취임사에서 “시민이 언제 어디서든지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찾아가는 교통 서비스를 구현할 것”이라며 “이번 공사의 출범으로 다양한 교통수단과 연계할 수 있는 공유수단으로서 대중교통 서비스 개발과 혁신에 주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전국 광역자치단체 대중교통을 담당하는 지방 공기업 중 도시철도나 지하철이 아닌 버스에 중점을 둔 교통공사는 세종시가 처음이다.

이춘희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세종도시교통공사 출범으로 우리시가 명실상부한 대중교통 중심도시로 발전할 초석이 마련됐다”며 “명품 세종시에 걸맞은 대중교통서비스를 제공해 달라”고 당부했다.

공사 관계자는 “대전도시철도 1호선 반석역과 홍익대 세종캠퍼스 사이를 오가는 1000번 버스 배차 간격을 20분에서 15분으로 단축하는 한편 첫차와 막차 시간을 조정하는 등 이용자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