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시대, 잔돈 모아 티머니로 적립”!
상태바
“핀테크 시대, 잔돈 모아 티머니로 적립”!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7.0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전 없는 사회’ 위한 서비스 확대 시행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동전 없는 사회’가 시작됐다. 한국은행이 지난달 20일부터 ‘동전 없는 사회 시범사업’을 시작하면서 소비자들은 잔돈을 교통카드 티머니에 적립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동전 사용 및 휴대에 따른 불편이 완화되고, 유통 및 관리에 들어가는 사회적 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기대하는 분위기다.

‘티머니’를 발행하는 한국스마트카드는 편의점(GS25, CU), 약국과 손잡고 ‘동전 없는 사회’를 위한 티머니 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핀테크 산업이 활성화 되면서 한국스마트카드는 2010년부터 GS리테일과 업무제휴를 맺고 편의점 GS25와 GS수퍼에서 ‘티머니를 통한 잔돈 적립 서비스’를 실시해 왔다. 또 지난달 20일부터는 BGF리테일(CU편의점)과 함께 동전 없는 사회 시범사업 용역사업자로서 ‘티머니를 통한 잔돈 적립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약국 티머니’서비스를 실시, 전국 약국에서도 ‘동전 없는 결제’가 가능하도록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향후 관련 데이터를 한국은행에 제공하는 등 ‘동전 없는 사회’ 확대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한국스마트카드는 ▲한국은행의 ‘동전 없는 사회 시범사업 실시 기념 티머니’ 제작 ▲티머니 잔액이체, T마일리지 등 부가서비스 확대를 통해 고객들이 ‘동전 없는 사회’에 좀 더 쉽게 적응하고, 아무 불편 없이 생활 속에서 ‘동전 없는 결제’를 실천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강현택 한국스마트카드 Payment&Platform사업 부문장은 “한국스마트카드는 핀테크 전자금융전문기업 선두주자로서 한국은행의 ‘동전 없는 사회’ 취지에 공감, 시범사업에 참가하게 됐다”며 “이번 시범사업을 계기로 시민들이 ’동전 없는 사회‘에 아무 불편 없이 편하게 티머니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