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시내버스 정책개선 시민 참여단’ 모집
상태바
포항시, ‘시내버스 정책개선 시민 참여단’ 모집
  • 이성일 기자 sllee@gyotongn.com
  • 승인 2017.0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이성일 기자]【경북】포항시는 8일부터 오는 19일까지 포항시 시내버스 노선개편 및 시내버스 정책개선을 위한 ‘시민 참여단’을 모집한다.

시는 2008년 시내버스 노선 전면개편 후 주거지역 확장, 도로신설 등 교통여건 변화에 따라 시내버스 노선개편을 추진하고 있으며, 노선개편 초기 단계에서부터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 반영과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용자 중심의 대중교통체계를 만들고자 시민 참여단을 운영하기로 했다.

시민 참여단은 거주지, 연령, 성별 등 균형적인 배분을 통해 100명으로 구성되며, 포항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포항시청 홈페이지 시민 참여단 모집 공고나 배너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095072@korea.kr), 팩스(270-3669, 3619)로 보내거나 시청 대중교통과에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청 대중교통과(270-3454)로 문의하면 된다.

시민 참여단 모집이 끝나면 5월 중 선정된 참여단의 발대식을 시작으로 정책개선에 대한 사항 및 시내버스 노선개편에 관한 건의, 참여단의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시내버스 정책개선에 반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소수의 전문가 집단과 행정중심의 일방적인 정책수립 방식에서 벗어나 시민과 소통하면서 누구나 공감하고 행복해 질 수 있는 시내버스 노선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