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수 창원시장, ‘대리운전자 쉼터’ 애로사항 청취
상태바
안상수 창원시장, ‘대리운전자 쉼터’ 애로사항 청취
  • 조재흥 기자 hhhpt@gyotongn.com
  • 승인 2017.0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조재흥 기자]【경남】안상수 창원시장은 지난 2일 ‘창원이동노동자 쉼터’를 방문, 쉼터 운영에 따른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대리운전 기사들과 허심탄회한 대화를 통해 위로․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사진>.

창원시가 지난 3월8일 성산구 상남동 공영주차장내에 마련한‘창원이동노동자 쉼터’는 전국 기초자치단체로서는 최초로 개설한 대리운전기사들의 휴식공간이다.

시에 따르면, 국·내외적 경제 불황에 따라 갈수록 증가하는 대리운전 기사 등 이동노동자들의 근로환경 개선이 필요하다고 인식하고 ‘사회적 약자 배려시책’으로 현재 운영 중이다.

쉼터는 월요일 저녁 6시부터 일요일 새벽 5시까지 운영 중이며, 쉼터 이용인원은 일일 평균 25명 정도로 1000여 명의 대리운전기사들이 틈틈이 쉼터를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쉼터 내에는 휴대폰충전기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를 비롯해 안마의자(2대), 발마사지(5대), 혈압측정기(1대), 족욕기(2대), 탕비실 등이 구비돼 있다.

시는 그간 운영과정에서 대리운전기사들의 추가요청에 따라 운영비 일체를 지원함은 물론 TV, 냉장고, 청소기 등을 구입해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 노력하고 있다.

안 시장은 대리운전기사들의 애로사항을 들은 후 근무인원에 대해 “공공근로 1명을 배치하고 추가 필요장비 구입, 운영비 지원 등 향후 개선․보완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지원해 대표적 사회적 근로취약계층인 대리운전 기사들의 근로환경 개선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