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A350 1호기’ 첫 운항
상태바
아시아나항공, ‘A350 1호기’ 첫 운항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7.0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인천∼마닐라 노선 ‘첫 상업 비행’ 시작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 출국장에서 열린 아시아나항공 A350 첫 운항 기념식에서 야마무라 아키요시 안전보안실장(왼쪽에서 6번째), 김승영 운항본부장(왼쪽에서 5번째)이 운항승무원 및 캐빈승무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교통신문 박정주 기자] 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이 지난 15일 인천∼마닐라 노선을 시작으로 A350 운항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아시아나항공은 15일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 출국장에서 A350 첫 취항을 기념하는 행사를 가졌다<사진>.

아시아나항공은 인천∼마닐라 노선의 A350 첫 운항을 시작으로 인천∼홍콩(5.16∼6.14), 인천∼오사카(6.15∼8.13)에 투입하며, 하반기에는 인천∼샌프란시스코, 인천∼런던 등 장거리 노선에도 운항할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이 차세대 주력 항공기로 낙점한 에어버스사A350은 2014년 개발된 최신예 첨단 항공기로서 ▲동급 중대형 항공기 대비 확대된 객실 공간 ▲뛰어난 연료효율성 ▲소음과 탄소배출이 적은 친환경성 ▲기내 기압·습도 및 조명 개선으로 쾌적한 기내 환경 제공 등의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아시아나항공은 A350에 국내 최초로 ’이코노미 스마티움‘ 좌석을 운영한다. ’이코노미 스마티움‘은 기존 이코노미 좌석보다 피치가 7~10cm 넓은 좌석으로 ▲우선탑승 ▲인천공항 라운지 이용(장거리 이용승객 한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국내 항공사 중 유일하게 기내 와이파이와 휴대전화 로밍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승영 운항본부장은 “아시아나항공의 차세대 주력 항공기인 A350은 현존하는 최신예 항공기로서 뛰어난 연료효율성을 바탕으로 장거리 주력 노선에 투입이 가능한 다재다능한 기재이다” 며 “중장거리 노선에 최신 기재 투입으로 당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