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중국인 파워블로거 초청행사 진행
상태바
아시아나항공, 중국인 파워블로거 초청행사 진행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7.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항공 브랜드 마케팅 및 한·중 여행시장 활성화 일환
▲ '중국 파워블로거 초청 행사'의 첫 일정으로 서울 강서구 아시아나타운을 방문한 중국 파워블로거들과 아시아나항공 문명영 여객본부장(앞열 왼쪽 여섯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교통신문 박정주 기자] 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이 5월17일부터 20일까지 3박 4일간 중국인 파워블로거들을 초청해 아시아나항공 본사 및 서울 관광명소 방문행사를 진행하며, 민간차원의 한·중 교류 활성화를 위해 나섰다.

이들 방한단은 18일 서울시 강서구 오정로 아시아나항공 본사 및 인천국제공항 제2격납고를 방문해 ▲A350 시뮬레이터 및 종합통제센터 견학 ▲캐빈승무원 서비스교육 체험 ▲항공기 정비 현장견학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아울러 19일부터는 ▲북촌한옥마을 ▲한강크루즈 등 서울의 관광명소를 방문해 한국의 전통 문화와 도시 색채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행사 참가자들은 중국 내 온라인과 SNS 중심으로 영향력을 발휘하는 파워블로거들로 올해 2월 아시아나항공 중국 SNS계정의 모집공고를 통해 희망신청서와 사연 등을 제출한 후 선발됐다. 이들은 행사에 참여하며 경험한 내용을 본인의 블로그에 실시간으로 업로드하고, 행사 종료 후에는 중국 내에서 SNS를 활용한 아시아나항공 및 한국 알리기 활동에 나선다.

아시아나항공 문명영 여객본부장은 “중국 내 온라인 사용자가 7억명에 이르고, 모바일 사용률 역시 급격하게 확대되고 있는 만큼 아시아나항공을 알리는 효과적인 마케팅 방안으로써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더불어 이번 행사가 최근 침체된 한·중 여행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민간차원의 교류 확대 활동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현재 중국 24개 도시, 32개 노선의 여객편을 운항하는 등 적극적인 중국 노선 개척을 통해 시장을 확대하고, ‘아름다운 교실’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한국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확립하면서 양국 관광시장 활성화에 기여해왔다.

또한, 2015년에는 메르스로 인해 침체됐던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한국관광공사, 인천공항공사, 관광업계 등과 공동으로 중국 전 지역 대표 여행사 사장단, 언론인, 파워블로거 등 총 200명의 방한단 초청행사를 마련해 한국 여행의 안전성을 소개하고, 메르스 극복에 앞장 선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