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 ‘2017 협력사의 날’ 개최
상태바
볼보건설기계, ‘2017 협력사의 날’ 개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7.0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110개 협력사 창원공장 초청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지난 18일 경남 창원공장 대강당에서 국내외 110개 협력업체 직원 160여명을 초청해 ‘2017 볼보 협력사의 날’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신뢰와 주도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협력사와 함께 품질·납기 그리고 경쟁력 있는 원가를 달성하자는 목표로 진행됐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협력사와 첫 단계에서부터 친밀하고 견고한 상호관계를 맺음으로써 장기적으로 고객만족을 실현한다는 의미를 담은 슬로건을 제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품질·납기·원가와 프로젝트 관리 총 4개 부문에서 각각 우수한 성과를 보인 협력업체를 시상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특히 올해에는 전 부문 종합평가를 통해 품질·납기·원가(QDC) 최우수 업체를 선정해 함께 시상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했다.

이밖에도 협력업체들과 중장기 비전 및 구매 전략을 공유하고, 지속적인 상생 협력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것을 결의했다. 아울러 생산과 연구소를 비롯해 애프터마켓 부문 전략과 글로벌 시장동향 등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나누며 동반 성장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또한 석위수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사장과 정대승 아시아 구매 담당 부사장이 직접 참가해 협력 업체에 감사 뜻을 전해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됐다는 평가다.

석위수 사장은 “볼보건설기계 창원공장에서 생산되는 제품에 사용하는 부품은 비용대비 약 85% 이상 국산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협력업체 경쟁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함은 물론 해외로 진출 할 수 있는데 기여하며 동반성장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창원공장은 볼보건설기계 전 세계 64개 공장 중 그룹 심사평가에서 2012년 역대 최고 점수를 받으며 제품개발과 생산기술측면 등 모든 측면에서 다른 나라 기술센터나 공장보다 우위를 점하고 있다.

볼보그룹코리아 ‘협력사의 날’ 행사는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다. 볼보와 협력사 간 목표·비전을 공유하고 굳건한 협력관계를 다짐으로써 잠재적 기술을 발굴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활동 일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