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역∼광주송정역, 편안한 셔틀열차 15분을 즐기세요"
상태바
"광주역∼광주송정역, 편안한 셔틀열차 15분을 즐기세요"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7.0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코레일광주본부, 극락강역 꽃밭 만들어
 

【광주】“광주역과 광주송정역을 오가는 셔틀열차로 도심 교통혼잡을 피하고 극락강역의 옛 정취도 즐기세요!”

광주광역시와 코레일 광주본부는 셔틀열차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사업의 하나로 셔틀열차의 유일한 중간 정차역인 ‘극락강역’에 꽃밭을 만들었다고 밝혔다<사진>.

직원들은 극락강역 주변 잡초와 수목을 제거하는 등 환경과 공터를 정비한 후 해바라기, 분꽃, 채송화 등 꽃 3000여 그루를 심었다.

극락강역은 코레일 지정문화재로 등록된 간이역으로, 1950년대 고즈넉한 시골역의 원형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이번에 심은 꽃들과 어우러지며 정취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극락강역 방문객은 물론, 셔틀열차 이용객들이 꽃을 보면서 잠시나마 일상에 지친 심신을 달래고 오래된 간이역사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조경 전문가의 자문도 받았다.

광주시와 코레일은 2016년 12월부터 광주역∼광주송정역 간 셔틀열차를 하루 30회(왕복) 운행하고 있다. 소요시간은 15분이다. 운임은 어른 기준으로 2600원이고 KTX 환승 시 900원 할인된다.

광주역에는 100여 면의 부설 주차장이 있어 주차가 편리하고, 자동차로 광주송정역까지 갈 때와 비교하면 30분 가량 단축되며 비용도 택시요금에 비해 1만원 정도 아낄 수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코레일과 협력해 철길 주변에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이용객 편의를 높이기 위한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며 “편리하고 쾌적한 셔틀열차를 많이 이용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