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울산간 고속도로 시외직행 우등버스 운행
상태바
포항~울산간 고속도로 시외직행 우등버스 운행
  • 이성일 기자 sllee@gyotongn.com
  • 승인 2017.0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이성일 기자]【경북】다음달부터 포항~울산 간 고속도로 시외직행 우등버스가 운행된다.

포항시는 지난해 포항~울산간 고속도로 개통 이후 7번 국도를 이용하는 시외버스가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민원이 꾸준히 제기돼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올해 초부터 경북도 관련부서를 방문,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는 노선을 변경해줄 것을 요청하는 등 ㈜금아여행과도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시외직행 우등버스를 운행하기로 했다.

이번에 운행되는 포항~울산 노선은 기존 포항에서 7번 국도를 이용, 경주를 거쳐 울산으로 운행하던 것을 남포항I.C와 남경주IC를 거쳐 운행하게 된다. 향후 경남도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거쳐 전면 고속도로를 운행하게 되면 기존 운행시간에서 약 30분정도 시간이 더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금아여행측에서는 고속도로 운행을 위한 우등버스 28인승 9대를 출고했으며, 편리한 요금 정산과 전자 승차권 제도를 운영하기 위해 스마트카드(Smart–Card) 통합전산망 설치를 마무리 했다. 경북도의 인가 절차만 마무리 되면 6월초 운행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시간 단축은 물론 지정좌석제 운영으로 시민들이 쾌적하고 편리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울산과 경남권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임으로써 동해안 발전뿐만 아니라 해오름동맹을 더욱 공고히 하는데 기여할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