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 브랜드 고객충성도 3차종 1위
상태바
한국GM, 브랜드 고객충성도 3차종 1위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7.0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파크·말리부·트랙스 차급별 석권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한국GM이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된 ‘2017 브랜드 고객충성도’ 시상식에서 스파크·말리부·트랙스 등 3개 차종이 각각 부문별 1위를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 고객충성도는 한국소비자포럼과 세계적 권위 컨설팅 기업인 브랜드키(Brand Key)가 전 세계 35개국에서 활용되고 있는 고객충성도 지표(CLEI)를 기반으로 국내에 적합한 고객 충성도 지표(BCLI)를 공동 개발·활용해 브랜드에 대한 고객 신뢰와 만족도를 측정해 평가한다.

이번 조사에서 해당 브랜드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15세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또는 유선을 통해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의도, 타인추천의도, 전환의도 등 5가지 항목 평가가 이뤄졌다. 이에 따라 스파크·말리부·트랙스가 각각 경차·중형차·소형SUV 부문에서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를 차지하며 자동차 업계 유일 3관왕을 달성했다.

이일섭 한국GM 마케팅본부 전무는 “쉐보레 주력 3개 차종이 각 세그먼트별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로 선정되며 공신력 있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조사에서 3관왕을 차지한 것은 커다란 성과”라며 “쉐보레는 고객 기대를 뛰어넘는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제품을 내놓고 고객 가치를 만족하는 서비스로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GM은 최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7년 제14차 한국산업 판매서비스 품질 지수(KSQI) 조사에서 14년 연속 최우수 콜센터에 선정돼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 및 고객 목소리 경청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는 등 고객 만족도 향상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