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청소년 진로체험 교육 프로그램 후원
상태바
금호타이어, 청소년 진로체험 교육 프로그램 후원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7.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학교 자유학기제 맞아 안무가, 연출가 등 경험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금호타이어가 한국메세나협회와 청소년 진로 체험 교육 프로그램 후원에 나섰다. 전국 중학교 자유학기제 맞이해 안무가, 연출가 등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한 것이다.

금호타이어는 지난달 31일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남대문중학교를 방문해 무용 및 시각 예술 교육으로 구성된 ‘나를 찾아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부터 교육부가 전국 중학교를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는 자유학기제 도입에 맞춰 기획된 것으로 한 학기당 총 10회(20시간)에 걸친 학생 참여형 수업으로 이뤄진다. 참여 학생들은 무용 및 사진 수업 등 문화예술 수업을 통해 관련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창의적인 활동의 기회를 갖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안무가, 연출가, 영상감독 등 예술적 소질을 표현하는 직업군을 체험하도록 했으며, 올해 상하반기 2차례에 나누어 같은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조남화 금호타이어 경영지원담당 상무는 “금호타이어는 청소년들이 자아를 표현하고 타인과의 소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며 “올해 기획한 진로 체험 교육기부 활동 역시 청소년들이 직업군 체험을 통해 본인의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