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시행 승인
상태바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시행 승인
  • 박종욱 기자 pjw2cj@gyotongn.com
  • 승인 2017.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 10월 개장 '총력'...경기지역 편의 증진 기대

[교통신문 박종욱 기자] 코레일이 지난 7일 국토교통부로부터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조감도> 개발사업 시행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달 말까지 실시설계를 마치고 실시계획 인가 후 본격적으로 도심공항터미널 건설에 나서는 등 오는 10월 개장을 위해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코레일은 지난달 10일 광명역 도심 공항개발사업 시행 허가 신청서를 접수했으며, 국토교통부로부터 사업계획 및 운영계획 등의 검증에서 사업 타당성이 있음을 인정받았다.

이번 사업시행허가를 계기로 코레일은 시설과 설비에 대한 실시설계와 건설, 공항버스 구매, 항공사 유치 등 후속 업무처리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사업은 코레일과 인천국제공항공사, 광명시가 함께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하는 여행객의 이용 편의와 광명역 활성화를 위해 10월 운영 개시를 목표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경기도 최초로 개통되는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이 완공되면 지방과 수도권 남부지역의 인천공항 접근 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되고 인천공항 이용객은 광명역에서 미리 출국 수속과 수하물 탁송을 할 수 있게 된다.

KTX로 광명역에 도착해 전용 리무진 버스로 45분만에 인천공항으로 이동할 수 있어 버스와 승용차를 이용할 때와 비교하면, 부산 출발 기준 2시간 10분, 광주 출발 기준 1시간 25분가량 이동시간이 줄어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