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여름 휴가철 앞두고 해수욕장 주변 숲 정비
상태바
전남도, 여름 휴가철 앞두고 해수욕장 주변 숲 정비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7.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말까지 해수욕장 주변 110ha해안도로 522km 경관 개선
▲ 진도 관매도해수욕장

[교통신문 박정주 기자]【전남】전남도가 여름 휴가철 피서객과 관광객이 많이 찾는 53개 해수욕장과 522km의 해안길 숲을 6월 말까지 일제정비할 계획이다.

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의 안전과 시원한 경관 조망을 위해 여수, 고흥, 완도, 진도, 신안 등 해안에 접한 12개 시·군을 중심으로 숲가꾸기사업과 공공산림가꾸기 인력 180여 명을 활용, 고사목과 피해목, 잡목을 제거하고 가지치기를 실시한다.

특히 국도 77호선을 중심으로 서남해안의 해안도로를 따라 쉼터 주변과 차량 안에서 해안 조망을 방해하는 수목을 정비하고 칡덩굴을 제거해 아름다운 숲과 어우러진 해안 경관을 즐기도록 할 계획이다.

전남에서는 오는 7월 7일 보성 율포솔밭, 영광 가마미, 완도 신지명사십리 해수욕장이 문을 여는 것을 시작으로 총 58개 해수욕장 가운데 53개소가 7월 중순까지 잇따라 개장된다.

전남도는 전남 해안의 강점을 살려 서남해안도로, 마을길, 바닷길, 자전거길에 역사·문화자원과 아름다운 해안 경관을 감상하도록 가로수 식재, 마을숲, 조망점, 데크길 등 전라도 천년가로수길을 조성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전남을 찾는 피서객과 관광객이 안전하고 아름다운 해변숲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기도록 숲을 정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