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달구벌 친절택시’ 추천해 주세요
상태바
‘2017 달구벌 친절택시’ 추천해 주세요
  • 서철석 기자 csseo@gyotongn.com
  • 승인 2017.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6월19일∼10월15일까지 추천받아 200명 선정

[교통신문 서철석 기자]【대구】 “'2017 달구벌 친절택시'를 추천해 주세요.”

대구시가 19일부터 오는 10월15일까지 4개월간 ‘2017 달구벌 친절택시’를 추천 받아, 200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달구벌 친절택시' 선정으로 택시를 이용하는 시민 만족도를 높였으며, 친절택시로 선정된 기사에게는 자긍심을 고취를 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달구벌 친절택시의 평가항목은 시민들이 택시 이용 시에 불편함을 느끼는 택시 내 담배냄새, 반말사용, 운행경로 미안내 등 10가지 항목으로 평가된다. 시민 추천은 물론 전문조사원 평가, 조합 및 기사 간 상호 추천도 가능하며, 택시를 이용하는 승객 누구나 추천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택시 앞·뒷문에 부착된 친절택시 스티커의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여 추천할 수 있으며, 올해부터는 120(달구벌콜센터) 전화 추천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택시기사의 선행, 친절사연 등 감동수기를 우편이나 이메일로 공모접수 가능하며, 공모 채택 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홍성주 시 건설교통국장은 “이번 ‘달구벌 친절택시’는 택시운전기사의 보다 나은 친절봉사의식을 고취해 대시민 서비스를 향상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누구나 택시를 이용할 때 대구 택시기사가 전국에서 가장 친절하다는 칭찬이 나올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2016 달구벌 친절택시'기사 100명을 선정, 친절택시 스티커와 인센티브를 제공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